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X 무민 캐릭터 에디션 한정 출시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패키지에 무민 캐릭터 디자인으로 마켓컬리, 오늘의 집 한정 판매

어메이징 오트 5주년, 무민 80주년 맞아 핀란드 청정 귀리 오트음료와 핀란드 캐릭터 무민의 만남

어메이징 오트, 핀란드산 귀리 원물로 국내에서 특허[1] 공법으로 생산해 국내 오트 음료 3년 연속 1위[2]

뉴스 제공
매일유업 코스닥 005990
2025-10-30 09:35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오트 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곽정우, 이인기)의 ‘어메이징 오트’가 핀란드 국민 캐릭터 ‘무민(Moomin)’과 손잡고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950mL)’의 무민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는 깊고 진한 바디감과 고소한 풍미로 커피와 완벽한 조화를 이뤄, 전국 8000여 개 이상 카페에서 사용되며 ‘오트 라떼’ 열풍을 이끌고 있는 제품이다. 평소 유제품 섭취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식물성 음료를 활용한 커피 메뉴에 활용되면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은 실온 보관이 가능한 멸균 포장에 330mL와 950mL 두 가지 용량으로도 선보여 카페는 물론 집에서도 활용하기 좋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950mL) 무민 에디션은 무민 캐릭터가 패키지 전면에 적용돼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무민과 친구들이 자연 속에서 평화롭게 지내는 모습이 담긴 디자인으로, 집에서도 오트라떼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이번 무민 에디션 제품은 ‘마켓컬리’와 ‘오늘의 집’에서 구매 가능하며, 오는 12월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이번 기회를 놓치면 다시 만나기 힘든 컬래버레이션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가 있는 특별한 제품이다.

이번 어메이징 오트와 무민(Moomin) 컬래버레이션은 올해 어메이징 오트의 5주년과 무민 탄생 80주년이 되는 해를 기념해 성사된 것으로, 두 브랜드의 공통된 뿌리인 ‘핀란드’를 핵심 키워드로 한다. 어메이징 오트는 청정 자연의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 그대로 들여와 건강한 오트 제품들로 선보이고 있으며, 무민 역시 핀란드의 대표 작가 토베 얀손이 창조한 캐릭터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자연과 평화를 존중하는 무민의 세계관과 재배 시 물과 토지 사용량이 적은 ‘착한 곡물’ 오트의 특성이 어우러져 ‘몸과 마음, 그리고 지구의 건강까지 생각한다’는 어메이징 오트의 브랜드 철학이 맞닿아 브랜드 간 협업으로 이어졌다.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는 국내에서 새로운 오트 커피 문화를 이끌고 있는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무민의 옷을 입고 소비자들에게 한 걸음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한다며, 매일 식탁에서 어메이징 오트와 무민 캐릭터가 전하는 따뜻한 위로를 느끼시길 바라며, 이번 한정판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어메이징 오트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착한 탄수화물로 귀리의 강점을 강조하며,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로 국내에 들여와 특허[1]받은 공법으로 생산해 귀리 껍질의 영양 성분까지 그대로 담은 100% 식물성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오리지널’과 ‘언스위트’, ‘바리스타’ 등 5종 오트 음료와 그래놀라 제품이 있으며, 3년 연속 국내 귀리 음료 시장 1위[2]로 압도적인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통귀리의 속껍질 부분으로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오트브란(oat bran)’을 80% 이상 함유한 오트밀 제품을 출시하며 식사형 카테고리까지 라인업을 확장해 새로운 오트 식문화를 이끌고 있다.

[1]특허 출원번호(제10-2021-0111676호) 오트 음료 베이스 또는 오트 음료의 제조방법
[2]칸타코리아 2022~2024년 한국 귀리 RTD 음료 시장 내 브랜드별 점유율 기준

웹사이트: http://www.maeil.com

연락처

매일유업
홍보팀 언론홍보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