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장애인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환경보호 플로깅 데이’ 캠페인 실시
장애·비장애인이 함께 걷고 줍는 지역 환경 정화… 인식 개선과 공동체 회복에 앞장
‘플로깅(Plogging)’은 걷거나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으로, 이날 캠페인에는 공단 임직원과 기쁨나무 소속 장애인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팀을 이뤄 지역 곳곳에 버려진 생활폐기물을 수거하며 깨끗하고 쾌적한 지역 환경 조성에 힘을 보탰다. 활동을 마친 뒤에는 준비된 간식을 함께 나누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울리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임병호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벽을 허물고 함께하는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환경보호와 사회통합을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단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지역 주민,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과 포용적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소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전산홍보팀
윤성운
02-809-0061~7
070-4633-3130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