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데이터, 2026년 동계올림픽 앞두고 이탈리아 여행 급증세 보여

동계올림픽 기대감 고조되면서 밀라노 코르티나 개최 지역 항공편 예약 지난 겨울 대비 160% 증가

뉴스 제공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2025-11-02 14:15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밀라노 코르티나 2026 동계올림픽이 100일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비자 컨설팅 앤 애널리틱스(Visa Consulting & Analytics, VCA)의 새로운 데이터에 따르면 이탈리아 개최 지역 전역에서 비자(Visa)로 결제된 동계올림픽 항공편 예약 및 티켓 구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숫자로 보는 현황

· 2026년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이탈리아 북부 지역에서 지난해 겨울 같은 기간 대비, 항공편으로 도착하는 국제 여행객이 16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여행객은 미국, 영국, 캐나다에서 입국한다.
· 미국 비자 카드 소지자가 비자 카드로 구매한 티켓 지출액 중 가장 큰 비중(35%)을 차지한다.
· 미국에 이어 독일(10% 이상), 캐나다(10% 가까이), 스위스(5%), 영국(5%), 프랑스(5%) 순이다.
· 비자 카드 소지자 1인당 평균 지출액이 가장 높은 국가는 호주, 캐나다, 미국, 네덜란드다.
· 90%[1]의 이탈리아인은 밀라노 코르티나 2026 대회 개최 도시에 공공 공간, 교통, 인프라, 관광의 지속적인 개선을 포함한 혜택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95%[2]의 이탈리아 북부 중소기업은 긍정적인 경제적 영향을 기대한다.

안드레아 페어차일드(Andrea Fairchild) 비자 수석부사장 겸 글로벌 스폰서십 및 체험 마케팅 책임자는 “밀라노 코르티나 2026으로 가는 여정은 선수들뿐만 아니라 잊을 수 없는 경험의 일부가 될 준비를 하는 팬, 여행객, 중소기업에도 이미 시작됐다”며 “여행 증가는 단순한 수요 그 이상을 반영한다. 첫 경기가 시작되기 훨씬 전부터 대회가 어떻게 유대감과 기회, 함께하는 설렘을 불러일으키는지 보여준다”고 말했다.

올림픽을 지원하는 비자의 역할

· 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독점 결제 기술 파트너(Payment Technology Partner)인 비자는 전 세계 파트너로서 40주년을 맞이하며 팬, 선수, 가맹점을 위한 원활하고 안전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 비자는 대중교통, 산악 리조트, 스키 서비스 전반에 걸쳐 비접촉 결제를 가능하게 해 이탈리아에서 50곳 이상 스키 목적지를 디지털화하고 지역 가맹점에 혜택을 주는 소비자 지출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 비자는 오랜 기간 이어온 팀 비자(Team Visa) 프로그램을 통해 밀라노 코르티나 2026을 앞두고 올림픽 및 패럴림픽 선수와 유망주들을 계속 응원하고 있다. 2026 선수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유될 예정이다.

비자 소개

비자(뉴욕증권거래소: V)는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로,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소비자, 가맹점, 금융기관, 정부 기관 간의 결제 거래를 촉진한다. 비자의 사명은 가장 혁신적이고 편리하며 안정적이고 안전한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해 개인, 기업, 경제가 번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비자는 어디서나 모든 사람을 포용하는 경제가 어디서나 모든 사람을 발전시킨다고 믿는다. 또한 접근성이 자금 이동의 미래를 위한 기반이라고 생각한다. 자세한 내용은 Vis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비자를 대신해 이탈리아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입소스(Ipsos) 조사, 2025년 9월
[2] 비자를 대신해 밀라노 코르티나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입소스 조사, 2025년 4월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연락처

비자(Visa Inc.)
루카 젠틸리(Luca Gentili)
이탈리아 기업 커뮤니케이션 이사
gentilil@visa.com

아나 토레스(Ana Torres)
유럽 기업 커뮤니케이션 이사
torresda@visa.com

재키 드레시(Jackie Dresch)
글로벌 기업 커뮤니케이션 이사
 jdresch@visa.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