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안성연수원 조기 매각 성공… 보유 자산 효율화 지속
올해 삼성중앙역·당산동지점, 도농 운동장, 안성연수원 등 4개 매각 완료
남양주 연수원, 왕숙 IT 센터, 을지로 업무시설 등 미래 성장 기반 인프라 구축 나서
이번 매각은 보유 자산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당초 2026년으로 예정됐던 계획을 앞당겨 조기 매각에 성공했다.
이로써 우리은행은 불확실한 시장 환경 속에서도 올해 △삼성중앙역지점 △당산동지점 △도농 운동장 △안성연수원 등 4개 주요 부동산 매각을 완료하는 성과를 거뒀다. 현재 온비드 공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유휴 부동산 매각이 진행 중으로, 향후 매각 완료 건수는 더욱 늘어날 전망된다.
한편, 우리은행은 미래 성장 기반 확보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부지를 지난 5월 매입해 인재 양성을 위한 연수원을 건립 중이며, 남양주 왕숙지구에는 미래형 통합 IT 센터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옛 을지로지점 부지는 그룹 계열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업무시설로 재건축을 추진 중이다.
우리은행은 앞으로도 자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유휴 부동산 매각을 적극 추진하고, 인재 양성을 위한 연수원과 미래형 통합 IT 센터 등 핵심 인프라 신규 확충을 통해 우리은행의 미래 기반을 단단히 다져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wooribank.com
연락처
우리은행
홍보실
정나라 과장
02-2002-3072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