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일 생기는 날! 제7회 도봉구 일자리 박람회’ 성료
다양한 정보 제공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취업 기회 제공 마련
도봉구 일자리 박람회는 도봉구청 지역경제과,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 도봉여성새로일하기센터, 도봉장애인종합복지관이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매년 주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7회를 맞이했다.
이번 박람회는 돌봄서비스를 비롯한 배송직, 운전원 등 채용 계획이 있는 60여 개의 업체가 함께 참여했으며, 취업특강 및 지문적성검사, 취업타로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해 구직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어냈다.
박람회에 참여한 한 구직자는 은퇴 이후 무엇을 해야 하나 막막하기만 했었는데, 이번 박람회에서 구직 상담을 받아보고 앞으로 남은 노후를 어떻게 계획해야 할지 다시 생각하는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이어 시니어클럽이나 공공일자리 등 나이가 들어도 정보만 제대로 알고 있으면 할 수 있는 일자리들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고, 구직 등록 이후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전달 받을 수 있다는 것에 대해 기대가 크다며, 박람회를 통해 다시 일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됐다고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이은주 관장은 “올해 7회째를 맞이한 도봉구 일자리 박람회는 지역 주민들에게 취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 맞춤형 구직 상담, 채용 연결까지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민관 협력사업으로 이뤄지는 도봉구 일자리 박람회는 경기 침체와 고용 불안으로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조금이나마 활력소가 됐길 바란다. 더불어 박람회를 통해 구직등록을 한 구직자에 대해서는 기관별로 지속적인 취업 알선 및 사후관리 상담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도봉구 일자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소개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2000년 서울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수탁 운영하는 도봉구의 대표적인 노인복지 전문 기관이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60세 이상 서울 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경제적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하루 평균 1200여 명의 어르신이 이용하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저소득 노인 긴급 지원부터 여가, 평생교육, 건강, 취업 알선, 돌봄 서비스 등 종합적인 전문 노인 복지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bongnoin.or.kr
연락처
									도봉노인종합복지관
									홍보담당 
									조경아 팀장
									02-993-9900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