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한마음복지관, 발달장애인 가족과 함께하는 ‘마음, 쉼표’ 속초 가족캠프 성료

가족의 치유와 휴식을 통한 삶의 활력 회복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한마음복지관(관장 허영미, 밀알복지재단 운영)은 지난 10월 16일부터 17일까지 속초에서 진행된 발달장애인 가족캠프 ‘마음, 쉼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에는 발달장애인 가족 10가정 총 20명이 참여했다.

참여 가족들은 노천탕과 수영장 이용, 청초호 야경 감상, 속초 중앙시장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갖고,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과 재충전을 경험했다.

이번 가족캠프는 정서적 안정과 가족 유대감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여유로운 일정 구성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둔 가족들이 심리적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운영됐다.

참여한 한 어머니는 발달장애 자녀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게 쉽지 않은데 이렇게 여유로운 일정으로 즐겁게 다녀올 수 있어 너무 감사하다며, 좋은 추억이 생겨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영미 성남시한마음복지관 관장은 “이번 가족캠프가 발달장애인 가족들에게 잠시나마 쉼이 되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웃고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마음복지관 소개

성남시한마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시설이자 지역사회 문화공간이다.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 통합을 목표로, 사회적 약자들의 권리와 인간다운 삶을 지원하는 복지재단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에게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며 함께의 가치를 실현하는 복지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hmu.or.kr

연락처

한마음복지관
기획팀
김예은
031-725-951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