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군신화 속 잊힌 영웅의 탄생, 나다운 작가의 역사 판타지 소설 ‘전설의 왕국’ 페스트북 추천 도서 선정
이 작품은 단군신화라는 익숙한 이야기 속 역병과 외부의 침략이라는 위기 앞에서 공동체를 이끌게 된 두 여성 영웅의 운명과 선택을 그린 장대한 집단 서사를 담고 있다.
15년간 중소기업 대표이사를 역임한 나다운 저자는 ‘나다운 글쓰기를 꿈꾸는 사람’이라는 뜻의 필명으로 활동하고 있는 작가다. 작가는 “12·3 계엄 사태를 겪으며 잘못된 지도력이 삶을 송두리째 흔드는 것을 느꼈다”며 “이 책을 통해 '좋은 리더란 누구인가’에 대한 답을 풀어내고 싶었다”고 집필 의도를 전했다.
페스트북 편집부는 단군 신화에서 인간이 된 ‘웅녀’와 다른 운명을 개척한 ‘호녀’, 두 영웅의 엇갈린 여정을 장대한 서사로 직조해낸 작품이라며, 작가는 리더십을 명예와 힘이 아닌 ‘감당과 돌봄’이라는 무게로 그려낸다고 설명했다. 이어 평범한 인물이 공동체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대의를 감당하는 순간들을 통해 이 시대 독자들에게 ‘리더의 조건’과 ‘공동체의 의미’에 대한 묵직한 질문을 던진다며 추천 도서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인터넷 서점의 한 독자는 단군 신화를 바탕으로 이렇게나 흥미로운 이야기를 만들 수 있다는 게 너무 신기했다며, 작가님의 풍부한 상상력에 빠져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었다는 감상평을 남기기도 했다.
나다운 작가의 소설 ‘전설의 왕국’은 전국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작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나다운 작가의 공식 웹사이트 ‘나다운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스트북 소개
‘창작가들이 주축이 되어 만든 콘텐츠 솔루션 기업’. 페스트북은 총 500종이 넘는 출간물, 음반과 100종 이상의 베스트셀러를 보유한 대한민국의 크리에이터 중심 출판사다. 예술가와 창작가의 합리적이고 효과적 출판을 돕기 위해 기획, 출판, 디자인과 마케팅을 일원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3년, 2024년, 2025년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했으며, 구글AGT 공식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festbook.co.kr
연락처
페스트북
마형민 대표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