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Re:Make City Challenge’ 인사이트 교육 완료… 최종 본선을 향해 ‘순항 중’
이번 행사는 ‘천안시 성환지구 도시재생 혁신지구’의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한국도시재생학회가 주최하고 국립공주대학교, 선문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호서대학교 4개 대학 RISE 사업단이 주관으로 참여한다.
킥오프 미팅에 앞서 지난 10월 18일에는 주제별 전문가들의 1:1 팀별 컨설팅을 통해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수립했으며, 20일 킥오프 미팅에서는 멘토-멘티 매칭이 이뤄졌다.이번 챌린지에는 △가온길 △떡잎마을방범대 △맛콩이들 △성환잇다 △스마트농부들 △쉼표 △이화랑(朗) △BOOA봐 △SYNC △Y2SP 등 총 10개팀이 참가했으며, 참가팀들은 향후 4주간 전문 멘토단과 아이디어를 고도화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참가팀들은 오는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천안시도시창조두드림센터에서 열리는 해커톤에서 최종결과물을 도출하고, 최종 발표회를 갖는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소개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 공간 활력 재창출’이라는 미션과 ‘천안시 도시재생을 종합 지원하는 전문기관’이라는 비전으로 주민 체감도 높은 사업 운영, 대내외 도시재생 거버넌스 구축, 자생적 도시재생 기반 마련, 도시재생 성과 확산 등을 수행한다. 관련 사업으로는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오룡지구 특화재생사업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eonanurc.or.kr
연락처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황지민 책임
041-417-406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