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RPG ‘연운’ 기자간담회 진행

뉴스 제공
넷이즈게임즈 나스닥 NTES
2025-11-07 17:00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 넷이즈게임즈(neteasegames)와 산하 에버스톤 스튜디오(Everstone Studio)의 무협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RPG ‘연운’이 한국 미디어 쇼케이스를 7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정통 무협 세계관을 현대 기술로 재해석한 ‘연운’의 게임성 및 서비스 계획을 국내 미디어에 최초로 공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넷이즈게임즈 한국 홍보총괄 겸 퍼블리싱 총괄 이세영 이사와 에릭 정(Eric Zheng) 연운 퍼블리싱 총괄이 직접 무대에 올라 게임의 핵심 콘텐츠와 한국 서비스 방향을 소개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Q&A 세션을 통해 개발 철학과 콘텐츠 방향성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특히 ‘연운’의 핵심 차별점인 △무기와 무술의 자유로운 조합 △1만 명 이상의 NPC가 구현하는 실시간 행동 루틴 △20여 개 지역으로 구성된 광활한 오픈월드 등 차세대 무협 오픈월드로서의 완성도를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연운’은 중국 오대십국 시대를 배경으로 젊은 검객이 되어 격동의 역사 속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이용자는 광활한 오픈월드에서 창, 검, 양손검, 언월도, 우산, 부채 등 다양한 무기를 자유롭게 다루며, 태극·점혈·사자후·침술 등 전통 무술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채집, 제작, 탐험 등 RPG 본연의 재미와 살아 있는 세계를 구현한 상호작용 요소가 더해져 이용자는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과 이야기를 완성해 나갈 수 있다. 평화로운 시골 마을부터 신비로운 동굴, 험준한 협곡, 활기로 가득한 도시까지 역사와 문화가 녹아 있는 방대한 강호의 세계가 이용자를 기다린다.

‘연운’은 글로벌 사전예약자 700만 명을 돌파하며 전 세계 이용자들의 높은 기대감을 입증했으며, 오는 11월 15일 PC(Steam, Epic Games, Windows) 및 PlayStation 5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www.neteasegames.com/

연락처

넷이즈게임즈 홍보대행
마더네스트
이미형 실장
070-4866-433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