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정 농업회사법인, 2025 경주 APEC 공식 굿즈로 선정

안동쌀로 만든 ‘쌀애다’, 세계가 함께 나누는 정성의 맛

안동--(뉴스와이어)--안동정 농업회사법인(대표 황지영)의 대표 제품 ‘쌀애다’가 2025년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공식 굿즈로 선정돼 납품됐다.

이번 납품은 경상북도 도청의 공식 픽업을 통해 진행됐으며, 안동 지역의 청정 쌀을 주원료로 한 로컬 브랜드 제품이 국제행사의 공식 기념품으로 채택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성과다.

‘쌀애다’는 국내산 안동쌀을 50% 이상 사용해 기름이 아닌 ‘열풍 공정(air puffing)’으로 튀겨낸 건강한 전통 과자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 담백하고 고소하며, 천연 재료만을 사용해 인공첨가물 없이 순수한 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렸다.

안동정 농업회사법인 황지영 대표는 “안동의 청정 농산물이 APEC이라는 세계무대에서 주목받게 돼 무척 감사하고 영광스럽다.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세계 시장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안동정 농업회사법인 박정민 홍보실장은 “저희 안동정 농업회사법인의 대표 제품 ‘쌀애다’가 APEC 공식 굿즈로 선정돼 납품됐다. 경북 도청의 공식 픽업을 통해 제품이 전달됐고, 안동쌀로 만든 로컬 브랜드 제품이 국제행사의 공식 기념품으로 채택돼 무척 감사하고 영광스럽다. 안동의 청정한 쌀로 빚은 정성, 이제 세계가 함께 나누게 됐다”고 밝혔다.

안동정 농업회사법인은 안동쌀을 중심으로 전통 디저트와 가공식품을 개발하는 농식품 전문기업이다. ‘전통의 맛을 현대적으로 계승한다’는 철학 아래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기반으로 안동의 식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있다.

안동정 쇼핑몰: https://smartstore.naver.com/andongjeong123

연락처

안동정 홍보대행
르메이
홍보기획팀
박기현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