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학대 GTEP사업단 ‘2025 멕시코 EBS 전시회’ 참가

중남미 최대 뷰티박람회서 산학협력 기업 제품 전시 및 무역 상담 성과

시흥--(뉴스와이어)--한국공학대학교(총장 황수성)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 소속 학생들이 지난 11월 1일부터 3일까지 멕시코시티에서 열린 ‘2025 멕시코 EBS 전시회’에 참가해 자체 부스를 운영하며 성공적으로 전시 활동을 마쳤다.

‘EBS(Expo Beauty Show)’ 전시회는 중남미 최대 규모의 뷰티 산업 전문 박람회로, 매년 전 세계 화장품·스킨케어·헤어·뷰티기기 분야 기업 및 바이어가 대거 참여해 시장 트렌드를 공유하고 수출 상담을 진행하는 권위 있는 행사다.

이번 박람회에서 GTEP사업단은 산학협력 기업인 △이노스킨 △미나페이 △헤아림코스메틱의 제품을 전시하고, 무역 상담, 제품 소개, 통역, 마케팅 조사, 경쟁사 분석 등 다양한 현장 실무를 직접 수행했다. 학생들은 총 57건의 해외 바이어 상담을 통해 수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중남미 시장 내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충석 GTEP 사업단장은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이 직접 부스를 기획·운영하고, 해외 마케팅 활동을 주도한 뜻깊은 사례”라며 “지역 중소기업의 중남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동시에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과 무역 실무 경험을 강화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GTEP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청년 무역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한국공학대는 경영학부 이충석 교수를 단장으로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실전 중심의 무역 교육을 제공하고 지역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ukorea.ac.kr/

연락처

한국공학대학교
홍보소통팀
곽미영
031-8041-029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