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졸업생, 지역청년 취업까지’ 건국대가 지원합니다

진로 탐색부터 취업 준비까지 지원하는 ‘엘리트 프로그램’ 성료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은 지난 8월 11일부터 9월 19일까지 ‘2025학년도 하계 ELITE Program(42기)’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국대 재(휴)학생, 졸업생 및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부터 취업 준비까지 아우르는 종합 맞춤형 진로·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비대면 강의와 실습은 총 20시간 이상 진행됐으며, 진로 영역에서는 자기이해 및 산업·직무 분석을 중심으로 진로 설정을 구체화했고, 취업 영역에서는 입사지원서 작성, 면접 준비 등 실전 취업 스킬을 다뤘다. 또한 3일간의 오프라인 워크숍에서는 진로 탐색,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실습 등 참여형 실습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1:1 맞춤형 컨설팅 만족도는 진로 컨설팅 4.77점, 취업 컨설팅 4.89점(5점 만점)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참여 학생들은 컨설팅과 워크숍을 통해 나에게 맞는 진로를 명확히 하고, 실제 면접 준비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상원 건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장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하겠다”며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진로·취업 지원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본부
최지희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