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웰, 다이퀘스트와 손잡고 병원 AI 콜센터 혁신
어웰은 다이퀘스트의 AI 기술력과 어웰의 의료 분야 노하우를 결합해 다이퀘스트의 AICC 솔루션 ‘워크센터(WorkCenter)’를 병원에 최적화한 전문 AI 콜센터 시스템 ‘AI어웰워크센터’를 구축했다. ‘AI어웰워크센터’는 병원 및 의원의 상담 자동화, 예약 및 안내, 환자 응대 프로세스에 AI를 적용해 의료기관의 운영 효율을 높이고 환자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콜 누락과 응답 지연을 최소화해 신규 환자 유입 및 재방문으로 이어지는 실질적인 매출 증대 효과를 창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앞으로 어웰은 500여 개 의료기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사업 확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어웰 김완 대표는 “의료 시장 이해도가 풍부한 어웰과 국내 최고 AI 기술 전문기업인 다이퀘스트의 협력은 의료 서비스 영역의 디지털 전환을 본격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어웰의 병원성장플랫폼에 다이퀘스트의 AI 기반 ‘워크센터’를 접목해 환자 소통 및 병의원 서비스 혁신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병·의원 맞춤형 솔루션 ‘워크센터 for 메디컬’의 고도화와 사업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예약·상담·고객 관리 등 전 과정을 자동화하고 의료진 업무 효율을 높이며 환자 중심의 서비스 경험을 구현할 계획이다. 더불어 AI 기술을 활용한 의료 교육 및 홍보 영상 제작 사업도 확장한다.
실제로 서울 압구정동 ‘주앤클리닉’에 솔루션을 도입해 주말 및 업무 외 시간 자동 응대, 예약 문의 집중 시간대 상담 분담 등 효율적인 운영 효과를 입증했듯 앞으로 AI와 병원 매니지먼트가 결합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글로벌 의료 서비스 시장으로의 진출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1월 중 솔루션을 신청하는 병/의원에는 10개 병원 선착순으로 2개월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어웰: http://awell.kr/
웹사이트: https://www.thepainters.vc/
연락처
페인터즈앤벤처스
송은경 이사
이메일 보내기
AI어웰 워크센터 문의
1600-088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