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웰, 다이퀘스트와 손잡고 병원 AI 콜센터 혁신

세종--(뉴스와이어)--페인터즈앤벤처스의 보육기업인 메디컬 커뮤니티·병원 성장 솔루션 전문기업 어웰(대표 김완)이 고객서비스 AX 전문기업 다이퀘스트(대표 전승훈)와 사업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 산업 전반에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사업을 추진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식화했다.

어웰은 다이퀘스트의 AI 기술력과 어웰의 의료 분야 노하우를 결합해 다이퀘스트의 AICC 솔루션 ‘워크센터(WorkCenter)’를 병원에 최적화한 전문 AI 콜센터 시스템 ‘AI어웰워크센터’를 구축했다. ‘AI어웰워크센터’는 병원 및 의원의 상담 자동화, 예약 및 안내, 환자 응대 프로세스에 AI를 적용해 의료기관의 운영 효율을 높이고 환자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콜 누락과 응답 지연을 최소화해 신규 환자 유입 및 재방문으로 이어지는 실질적인 매출 증대 효과를 창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앞으로 어웰은 500여 개 의료기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사업 확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어웰 김완 대표는 “의료 시장 이해도가 풍부한 어웰과 국내 최고 AI 기술 전문기업인 다이퀘스트의 협력은 의료 서비스 영역의 디지털 전환을 본격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어웰의 병원성장플랫폼에 다이퀘스트의 AI 기반 ‘워크센터’를 접목해 환자 소통 및 병의원 서비스 혁신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병·의원 맞춤형 솔루션 ‘워크센터 for 메디컬’의 고도화와 사업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예약·상담·고객 관리 등 전 과정을 자동화하고 의료진 업무 효율을 높이며 환자 중심의 서비스 경험을 구현할 계획이다. 더불어 AI 기술을 활용한 의료 교육 및 홍보 영상 제작 사업도 확장한다.

실제로 서울 압구정동 ‘주앤클리닉’에 솔루션을 도입해 주말 및 업무 외 시간 자동 응대, 예약 문의 집중 시간대 상담 분담 등 효율적인 운영 효과를 입증했듯 앞으로 AI와 병원 매니지먼트가 결합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글로벌 의료 서비스 시장으로의 진출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1월 중 솔루션을 신청하는 병/의원에는 10개 병원 선착순으로 2개월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어웰: http://awell.kr/

웹사이트: https://www.thepainters.vc/

연락처

페인터즈앤벤처스
송은경 이사
이메일 보내기

AI어웰 워크센터 문의
1600-088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