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CB, 한국 인천에서 제18회 ‘JCB 세계대회’ 개최
전 세계 24개국·지역 168개 파트너사와 함께 캐시리스 결제 진화·크로스 보더 결제 확대 전략 및 금융권 사이버 보안 대응 방안 논의
올해로 18회를 맞은 이번 대회에는 JCB 카드 발급 및 가맹점 업무를 담당하는 금융기관을 중심으로 전 세계 24개 국가·지역에서 총 168개사 270명 이상의 파트너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JCB는 일본에서 탄생한 유일한 국제 카드 브랜드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 파트너들과 함께 캐시리스 결제의 진화, 크로스보더 결제 확대 전략, 그리고 금융 업계의 공동 협력을 통한 사이버보안 대응 방안 등을 공유했다.
기조연설에서는 ‘신기술로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Enriching Human Life with New Technologies)’를 주제로 삼성전자 채원철 부사장이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진 세션 1에서는 △EMVCo, LLC의 Oliver Manahan Director(Engagement and Operations)가 ‘안전하고 원활한 결제 경험’을, △Agoda Company의 Damien Pfirsch CCO(Chief Commercial Officer)가 ‘아시아 여행 트렌드와 결제 기능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했다.
세션 2에서는 FS-ISAC, Inc.의 Christophe Barel APAC Managing Director, 이누이 나츠코 Japan Regional Director, 일반사단법인 금융 ISAC의 오히나타 다카유키 이사, PwC Japan 유한책임감사법인 고바야시 집행위원 파트너가 연단에 올라 각 기관의 사이버보안 대응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했다. 또한 이어진 패널 토론에서는 사이버 위협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기업의 경영 안정성과 성장, 신뢰 제고에 있어 핵심 요소임이 강조됐다.
*JCB 세계대회란?
JCB와 파트너 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소통하며 JCB의 전략을 공유하고, 한층 더 강화된 파트너십 구축을 목표로 개최하는 회의다. 1988년부터 2년에 한 번씩 개최됐으며 과거에는 도쿄, 교토, 빈, 샌프란시스코, 발리섬, 대만, 하와이, 오키나와 등에서 개최했다.
*제18회 JCB 세계대회 프로그램
· JCB전략방침 : JCB·JCB International 후타에 다카요시 회장 겸 사장
· 기조 연설 : Enriching Human Life with New Technologies - 삼성전자 Digital Wallet팀 채원철 부사장
· 세션1 : Advancing Secure and Seamless Payments: An Update on EMVCo’s Key Initiatives - EMVCo, LCC Oliver Manahan Director of Engagement and Operations
· 세션1 : The Evolution of Commerce from Customer Perspective - JCB 브랜드 인프라본부/EMVCo 집행위원회 멤버 다나카 준야 Fellow
· 세션1 : Adapting Fast to Asia’s New Travel Dynamics - Agoda Company Damien Pfirsch Chief Commercial Officer
· 세션1 : Partnering for Excellence: Enhancing Cross-Border Customer Experiences - JCB International 요카와 마사키 사장
· 세션2 패널 토론 - Cybersecurity through Collaboration in the Financial Sector
- (모더레이터) PwC Japan 유한책임감사법인 고바야시 요시마사 집행위원 파트너
- FS-ISAC, Inc. Christophe Barel APAC 매니징 디렉터
- FS-ISAC, Inc. 이누이 나츠코 Japan지역 디렉터
- 일반사단법인 금융ISAC 이사/미츠비시 종합연구소 Executive Fellow/G7 사이버 보안 그룹 지정학 워킹 그룹 주사 오히나타 다카유키
- JCB 시스템리스크·사이버 세큐리티 통괄실장/일반사단법인 금융ISAC 운영위원 공동연습 워킹그룹 단장 사사다 토시오
JCB는 ‘오모테나시(おもてなし)의 마음’, ‘세심한 배려’로 고객 한 분 한 분의 기대에 맞춰 나가며, ‘편리하다’, ‘신뢰할 수 있다’, ‘가지고 있어서 다행이다’라고 느낄 수 있는, 고객에 있어 세상에 하나뿐인 가치를 계속해서 지향해 나가고 있다.
제이씨비카드인터내쇼날코리아 소개
‘Uniquely Yours.’ JCB는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로, 글로벌 파트너 기업과 JCB 카드를 발행하고 전 세계의 JCB 카드의 가맹점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여러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각국에서 방한하는 JCB 회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r.jcb/ko/index.html
연락처
JCB카드 인터내쇼날 코리아
브랜드 마케팅부
김미진 차장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이씨비카드인터내쇼날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