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티스트 박태환 17번째 디지털 싱글앨범 ‘선물 Part.3 - 첫사랑을 생각나게 하는 음악’ 발매

‘선물 Part.3 - 첫사랑을 생각나게 하는 음악’ 발매 with 레닌그라드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서울--(뉴스와이어)--플루티스트 박태환이 17번째 디지털 싱글앨범 ‘선물 Part.3 - 첫사랑을 생각나게 하는 음악’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상명대학교 뉴미디어음악과 장민호 교수의 작품을 중심으로, 레닌그라드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의 60인조 연주와 박태환의 섬세한 플루트가 어우러져 감각적인 음악 세계를 선사한다.

녹음은 코로나 팬데믹 시기에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마린스키극장 옆 필름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 러시아 오케스트라 단원 60명과 영상·조명·녹음팀 등 70여 명이 참여한 대규모 프로젝트였으며, 현장의 생생한 라이브 에너지가 고스란히 담겼다. 믹싱과 마스터링은 톰스크국립오페라하우스 수석 엔지니어 블라디미르가 맡아 세계적 수준의 사운드를 완성했고, 한국에서는 강남 엘뮤뮤직스튜디오에서 플루트 솔로가 별도로 녹음돼 곡의 디테일을 더했다.

수록곡인 ‘그리움을 아는 이만이’, ‘고향의 봄’, ‘윤동주 서시’는 첫사랑의 기억과 순수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며, 청자에게 깊은 울림을 전한다.

◇ 앨범 수록곡

1. 그리움을 아는 이만이 - 작곡 장민호
2. 고향의 봄 - 편곡 장민호
3. 윤동주 서시 - 작곡 장민호

◇ 제작 크레딧

· 제작 총괄(Executive Producer): 박태환
· 작곡·편곡: 장민호
· 오케스트라: 레닌그라드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60인조)
· 녹음: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필름스튜디오(오케스트라 라이브)
· 한국 플루트 녹음: 강남 엘뮤뮤직스튜디오(Engineer: 정병규)
· 뮤직비디오: 감독 마준호
· 믹싱·마스터링: 블라디미르(Vladimir N. Yatchnikov, 톰스크 국립오페라하우스 수석 엔지니어)

◇ 아티스트 프로필 : 플루티스트 박태환

지휘자이자 플루티스트인 박태환은 화려한 테크닉과 세련된 무대 매너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지닌 아티스트다.

그는 프랑스 베르사유 국립음악원, 파리 무동 국립음악원, 이씨네 물리노 국립음악원을 모두 플루트 전공 1등으로 졸업했으며, 이탈리아 페루지아 지휘 아카데미, 러시아 옴스크 필하모닉·크리미아 필하모닉, 상트페테르부르크 오페라하우스 최고 지휘자 과정을 거쳐 지휘자로서의 전문성을 확립했다. 또한 상명대학교에서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지역축제 활성화 방안 연구’로 뉴미디어음악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프랑스 국제콩쿠르 UFAM, Leopold Bellan, 일드프랑스 콩쿠르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고, 러시아 사하공화국·옴스크·크리미아·야쿠츠크 문화부 장관상과 한국문화산업학회 최우수논문상 등을 수상했다. 지금까지 정규 음반 2장, 디지털 싱글 17집을 발매했으며, 영화·드라마 OST 및 200여 장 이상의 음반을 프로듀싱했다. 또한 세계 주요 국제콩쿠르의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며 후학 양성과 국제 문화 교류에도 기여하고 있다.

현재 그는 티앤비엔터테인먼트 이사장, 티앤비인터내셔널 대표이사, 베트남 외투법인 티앤비엔터테인먼트 하노이 대표, 러시아 글린카 노보시비르스크 국립음악원 교수, 옴스크 오페라하우스 제네랄 매니저 & 프로듀서, 필하모니안즈서울 오케스트라 음악감독, 한국문화산업학회 이사로 활동하며, 국제적 음악 활동과 학문, 문화예술 경영을 동시에 이끌고 있다.

티앤비엔터테인먼트 소개

티앤비엔터테인먼트는 누구도 생각하지 못하는 공연 기획뿐만 아니라 아티스트 개개인에 맞춘 최고의 음반을 제작하며, 정기적인 오디션을 통해 아티스트를 발굴해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연습실 대여를 통해 최상의 조건에서 공연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티앤비엔터테인먼트는 저소득층, 문화 소외계층, 다문화가정 등 실질적으로 문화적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이웃들에게 여러가지 문화적 혜택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문화 나눔에 동참하고자 하는 기업 및 단체 또는 개인의 작은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nbenter.com

연락처

티앤비엔터테인먼트
기획팀
정승하 주임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