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코딩, 피지컬 AI를 활용한 신규 교육 콘텐츠 공개… 공공 교육 현장 혁신 나선다
‘2025 대한민국 AI교육 페스티벌’서 피지컬 AI 체험 가능한 단독 부스 운영
피지컬 AI는 로봇·자동화 장치 등 물리적 기기가 주변 환경을 스스로 인식하고, 상황에 맞춰 행동을 결정하는 지능형 기술을 의미한다. 최근 엔비디아 CEO 젠슨 황이 한국 방문 당시 피지컬 AI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교육·산업계에서도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
직관적코딩이 이번에 공개할 ‘직코 AI’는 사용자가 한글로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이를 자동으로 아두이노 기반 언어로 변환해주는 기술로, 코딩 지식이 없는 학생·교사도 △드론 △스마트팜 △RC카 △4축 로봇팔 등 실물 장치를 손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직관적코딩 부스에 방문하면 피지컬 AI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직관적코딩 이종민 대표는 “지난 7년간 7000여 개 학교·기관을 대상으로 AI 및 코딩 교육을 진행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피지컬 AI 교육이 공공 교육 현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 확신한다”며 “학생과 교사가 눈앞에서 확인할 수 있는 물리적 결과는 AI 교육의 몰입도와 이해도를 크게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5 대한민국 AI교육 페스티벌’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교육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대표적 AI 교육 행사다. AI 교육을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강연·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누구나 AI 교육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될 예정이다.
메이킷올 소개
메이킷올은 2018년 설립된 에듀테크 기업으로, 디지털 교육 환경의 격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공지능(AI)·코딩 교육 솔루션 ‘직관적 코딩 AI’를 개발·운영하고 있다. 인터넷이 불안정한 공공학교에서도 활용 가능한 오프라인 기반 AI 기술과 모바일·PC 학습 시스템을 제공하며, 초·중·고·대학교에서 약 25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직코AI 기반 수업을 진행했다. 또한 비대면 교사 연수 플랫폼을 통해 현재까지 3800명 이상의 공공학교 교사 및 강사를 양성했고, 2025년 기준 전국 7000여 개 기관·기업과 협력 네트워크를 확보했다. 메이킷올은 지역과 환경에 관계없이 누구나 균등한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akeitall.co.kr/
연락처
메이킷올
기획운영팀
김선미 선임 연구원
02-6958-9118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