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우유, 고용노동부·안전보건공단과 함께 ‘생활 속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전개
우유팩 측면 활용한 ‘대국민 안전문화 캠페인’ 알리기
고용노동부와 협력으로 국민 안전의식 제고
이번 자리에는 최경호 고용노동부 충주지청장, 이삼희 안전보건공단 충북북부지사 교육보건부장, 건국유업 장재두 공장장 등 각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국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안전문화 홍보뿐 아니라 작업장 내 산업재해 예방활동 등 관련한 다양한 협의 사항을 논의했다.
캠페인 확산 방안으로 건국유업은 고용노동부의 대국민 안전 캠페인 슬로건과 표어를 삽입한 이미지를 개발, 대표 제품 ‘건국우유’ 1000mL 카톤팩에 삽입해 생산하기로 했다. 올해 11월 중순부터 내년 2월 중순까지 전국 200여 개 보급소를 통해 월 30만 개의 우유를 각 가정 및 유통처에 공급할 예정이다.
또 업장 내 안전과 관련한 홍보물을 게재하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실행 등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ESG 경영 실천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건국우유 측은 전국 가정에서 매일 마시는 우유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문구를 접하고, 안전에 대한 사회적 의식이 제고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다 더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가 조성될 수 있도록 여러 기관들과 다양한 협력을 통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경호 고용노동부 충주지청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상의 작은 순간에도 안전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봄으로써 자연스럽게 국민 안전의식이 제고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본부
최지희 주임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건국유업·건국햄 마케팅팀
문지환
02-2142-8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