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성동청소년센터, KT&G장학재단과 함께하는 ‘온정나눔 장학사업’ 운영

청소년이 직접 참여한 나눔 실천의 장… 장학금 전달부터 온정키트 제작까지

5년째 이어온 따뜻한 동행, 지역사회와 함께 만드는 선한 영향력

서울--(뉴스와이어)--시립성동청소년센터(관장 유재영)는 ‘청소년의 교육균등과 균형성장’을 위해 KT&G장학재단과 함께 ‘온정나눔 장학사업’를 운영,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KT&G장학재단과 함께하는 성동 청소년 온정나눔 장학사업’ 장학증서 수여식은 10월 31일(금) 오후 4시 성동청소년센터 1층 무지개극장에서 열렸으며, △장학금 수여 및 장학증서 전달 △이웃을 향한 응원 카드 작성 및 방한용품 키트 포장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을 위한 온정키트 배송 등으로 구성됐다.

앞서 성동청소년센터는 KT&G장학재단과 함께 성동종합사회복지관, 성동교육복지센터와 연계해 장학금 및 장학증서 수혜 청소년 10명을 선발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사회배려 청소년 가정 20곳을 대상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온정키트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KT&G장학재단 안홍필 사무국장은 “성동청소년센터와 함께 청소년들이 스스로 나눔의 주체로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주도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성동청소년센터 유재영 관장은 “이번 온정나눔 장학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받은 사랑을 지역사회에 되돌려주는 선순환의 경험을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유관기관과 협력해 청소년의 균형성장과 사회적 책임의식을 함께 키워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립성동청소년센터는 2021년부터 5년 연속으로 KT&G장학재단, 성동종합사회복지관, 성동교육복지센터와 협력해 청소년 장학사업과 온정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시립성동청소년센터 소개

서울시립성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로부터 재단법인 서울가톨릭청소년회가 위탁받아 운영하는 시설이다. 센터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역량을 개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청소년이 나와 우리를 조화롭게 아우르는 ‘밝고 건강한 참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sdyc.or.kr

연락처

시립성동청소년센터
사업팀
천지현 담당
02-2296-406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