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단 빈 무함마드, ICOM 두바이 2025 개막식 참관
중동, 아프리카, 남아시아 최초로 두바이에서 개최
개막식은 두바이 문화예술청(Dubai Culture and Arts Authority) 청장인 셰이카 라티파 빈트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HH Sheikha Latifa bint 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의 명예 연설로 시작되었는데, 그녀는 이 모임이 인류의 미래를 형성하는 공유된 비전을 나타낸다고 강조했다. 그녀는 이 글로벌 이벤트의 주최는 두바이가 세계 문화 무대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을 인정하는 것이라면서 “이 특별한 순간은 우리의 유산을 보존하고 야망과 목적을 가지고 시작한 길에 대한 기억을 되살려 주며, 우리는 그 목표를 계속 실현해 나갈 것이다. 두바이는 문화를 진보의 기반으로 기념하는 도시이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이 중요한 이정표로 가는 길을 밝혀준 통찰력 있는 리더십을 보여준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에게 깊은 감사를 표했다. 그녀는 “UAE에게 진보를 측정하는 것은 타워나 스카이라인이 아니라 우리가 지닌 가치, 우리가 공유하는 야망, 그리고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라고 말했다.
ICOM 두바이 2025 조직위원회가 큐레이팅한 이 프로그램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조각가 엘 아나추이(El Anatsui), ICOM 회장인 에마 나르디(Emma Nardi), ICOM 사무총장인 메데아 S. 에크너(Medea S. Ekner)를 비롯한 유명 인사들의 기조연설이 진행됐다.
또한 개막일에는 박물관 박람회(Museum Fair)도 개최되어 전 세계 100개 이상 기관의 선구적인 프로젝트와 혁신을 소개했다. 행사에는 ‘AI와 박물관: 비전에서 글로벌 행동으로(AI and Museums: From Vision to Global Action)’, 싱가포르 문화유산위원회 청소년 위원회(Singapore Heritage Council Youth Committee)가 주최한 ‘역멘토링: 박물관과 문화유산을 위한 청소년 역량 강화(Reverse Mentoring: Empowering Youth for Museums and Heritage)’, ‘박물관 직원을 위한 전문성 개발(수혜자용)(Professional Development for Museum Workers (For Grantees))’, ‘보존 전략: 기술적 노후화(Strategies for Conservation: Technological Obsolescence)’ 등 컨퍼런스 주제인 청소년의 힘, 신기술, 무형 유산에 초점을 맞춘 매력적인 세션이 포함됐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1113251251/en
*출처: AETOSWire
웹사이트: https://dubai2025.icom.museum/
연락처
국제박물관협의회(International Council of Museums)
주마나 엘 타라불시(Joumana El Tarabulsi)
joumana@ciceroandbernay.me
이 보도자료는 International Council of Museums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