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피어 ‘지스타 2025’ 성공적 마무리… AI 활용한 게임 마케팅의 ‘진짜’ 성장 전략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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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피어코리아 도쿄증권거래소 4180
2025-11-17 11:00
서울--(뉴스와이어)--AI 네이티브 소프트웨어 선도 기업 애피어(Appier)가 지난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G-STAR) 2025’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애피어는 매년 지스타를 방문해 국내외 게임 개발사와 퍼블리셔의 사용자 확보(UA) 및 마케팅 니즈를 직접 파악하고, 이를 반영한 AI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며 게임 산업 내 선도적인 입지를 강화해 왔다.

올해 지스타에서 애피어는 B2B관에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AI를 통한 실질적 성장 실현’이라는 방향 아래 퍼포먼스와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분석을 아우르는 통합 전략을 제시했다. 특히 14일에는 게임 마케팅 전문가들이 모인 특별 세션을 주최하며 현장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Level Up Your UA: 더 스마트한 지표, 강력한 소재, 그리고 ‘진짜’ 성장’을 주제로 열린 이 세션은 이보혁 애피어 코리아 애드 솔루션 세일즈 총괄이 진행을 맡았으며, 선도적인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 잼시티(Jam City)의 위니 웬(Winnie Wen) UA 총괄, 에이비일팔공(AB180) 남성필 대표가 패널로 참여해 글로벌 UA 전략과 시장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지스타 기간 애피어는 애드 클라우드 솔루션 내 AI 에이전트 3종을 소개하며 게임 업계의 마케팅 효율을 높이는 AI 기반 솔루션을 선보였다. 코딩 에이전트(Coding Agent)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반영한 ‘플레이어블 광고’와 ‘인터랙티브 비디오’를 제작해 이용자 참여와 설치 전환율을 높이고, 디렉터 에이전트(Director Agent)는 대규모 언어모델(LLM)과 생성형 AI를 결합해 게임 마케팅을 위한 광고 소재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작하며, 브랜드 가이드라인과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는 에셋을 단시간 내에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ROI 에이전트(ROI Agent)는 미디어 믹스 모델링(Media-Mix Modeling)을 기반으로 인크레멘탈리티 테스트를 지능적으로 수행해 다양한 광고 포맷과 소재 유형, 노출 지면 간의 인과관계를 분석함으로써 게임 마케터가 캠페인 성과를 정교하게 측정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보혁 애피어 코리아 애드 솔루션 세일즈 총괄은 “지스타는 업계 변화와 기술 트렌드를 가장 가까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자리”라며 “애피어는 AI 기술과 마케팅 전문성, 게임 업계에 대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게임사들이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진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애피어코리아 소개

애피어는 혁신적인 애드테크 및 마테크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 네이티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이다. 2012년 설립된 애피어는 ‘스마트한 소프트웨어로 AI를 더 쉽게’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기업이 AI를 ROI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애피어의 애드 클라우드 솔루션, 개인화 클라우드 솔루션, 데이터 클라우드 솔루션은 자율적이고 적응형으로 작동해 실시간 의사 결정이 가능한 에이전틱 AI 기술로 구동된다. 현재 아태지역, 미국, 유럽에서 전 세계 17개 도시에 지사를 운영 중이며,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됐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애피어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ppier.com/k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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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피어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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