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호텔 테크 솔루션 기업 트리플라, 한국 숙박 운영 IT 솔루션 기업 오아테크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전국의 독립 및 로컬 체인 호텔에 즉시 활용 가능한 디지털 전환 기술을 통해 운영 효율과 수익을 늘릴 수 있는 솔루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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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플라 도쿄증권거래소 5136.T
2025-11-17 17:29
서울, 대한민국--(뉴스와이어)--글로벌 호텔 테크 솔루션 기업 트리플라(tripla Co., Ltd.)는 한국 숙박 운영 IT 솔루션 전문 기업인 오아테크(OA Tech Inc.)와 한국 호텔 및 숙박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한국 내 호텔 및 숙박업체가 자사 채널의 경쟁력을 강화해서 온라인 채널의 수수료를 최소화하고 직접 예약과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또한 인공지능(AI) 기반의 다국어 호텔 챗봇 서비스를 통해 자사 웹사이트 및 메신저(페이스북, 라인, 왓츠앱)를 통해 24시간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최대 8개 언어로 제공할 예정이다.

트리플라는 아시아 주요 관광국가의 9100개 이상의 호텔에 △다국어 호텔챗봇 △직접 예약 솔루션 △멤버십과 로열티 프로그램 △고객 관리 CRM 재방문 솔루션 △Google 파트너십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오아테크는 호텔의 핵심 솔루션인 PMS(Property Management System)를 중심으로 △호텔 웹사이트 제작 △채널매니저 △키오스크 △모바일키 △AI챗봇 △스마트TV 등 올인원 운영 솔루션을 한국 내 약 300개 업체에 제공하고 있다.

급증하고 있는 온라인 채널의 의존도와 수수료로 인해 많은 호텔이 수익률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 본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전국의 로컬 체인, 독립호텔, 숙박업체도 기술의 혜택을 통해 급증하고 있는 온라인 채널의 수수료를 최소화하고 멤버십 기능으로 재방문 고객을 유치하며 Google 같은 글로벌 메타서치 엔진을 통해 잠재 고객을 유입하는 등 다양한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여정을 지원한다.

이번 협력에서 제공될 주요 솔루션은 다음과 같다.

1. 호텔 및 숙박업체에 최적화된 저가형 웹사이트
2. PMS(Property Management System)
3. 전 세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 직접 예약 솔루션
4. 멤버십, 포인트 기반의 로열티 시스템
5. 다국어 지원 인공지능 호텔챗봇
6. 고객관리 및 재방문 유도 호텔 CRM
7. 글로벌 서치엔진 Google을 통한 디지털 마케팅

전 세계 호스피탈리티 산업에서 디지털 전환이 경쟁력의 핵심으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체인에 비해 변화와 대응이 시급한 독립호텔, 로컬체인 등도 진입 장벽 없이 통합 디지털 솔루션을 활용함으로서 운영 효율과 수익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트리플라 사업개발본부 오쿠바야시 마사히로(Okubayashi Masahiro)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독립호텔 및 중소형 숙박업체에 전 세계 최저 수준의 비용으로 올인원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수수료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고 수익을 늘리는 해결책을 제시할 것”이라며 “트리플라의 독보적인 직접 예약 솔루션과 오아테크의 기술이 결합에 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오아테크 이승준 대표는 “글로벌 호텔 솔루션 회사인 트리플라와 협업하게 돼 기쁘다. 중소 독립호텔 및 전국의 숙박업체가 기술의 혜택, 즉 디지털 전환을 통해 지속가능한 수익구조 및 운영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적극 협업할 수 있는 있게 됐다”며 “다소 보수적인 한국의 호텔 산업에서 고객사의 성장이 곧 산업의 발전이라는 마음가짐으로 모든 호텔에 유익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필요한 채널이 있다면 트리플라처럼 적극 연동하고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오아테크는 20여 년간 대한민국 호텔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온 IT 전문 기업이다. ‘기술로 호텔을 더 스마트하게’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전국 300여 호텔 및 숙박업체에 다양한 솔루션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해 운영 효율성, 판매 증진, 고객 경험의 혁신을 동시에 실현하고 있으며 PMS를 중심으로 다양한 솔루션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주요 사업 분야는 △키오스크(무인 체크인·체크아웃, 신분증/QR인증, 결제까지 가능한 스마트 키오스크) △모바일키(PMS와 도어락을 직접 연동해 투숙객의 스마트폰으로 객실 출입) △AI 컨시어지(룸서비스, 주차등록, 요청사항 등 고객 문의를 자동 응대) △채널 매니저/객실 관리 시스템(객실 요금, 채널, 재고를 통합 관리하는 객실 통합 판매 시스템) △스마트TV 연동(삼성전자와 협업해 객실 TV에서 투숙정보, OTT, 안내 기능을 통합 제공) 등이다.

트리플라 소개

2015년 설립된 트리플라(tripla Co., Ltd.)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아시아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호스피탈리티 테크 솔루션 회사다. 호텔 및 모든 숙박업체가 자사 기술 기반의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해 최소 운영 인력으로 최대의 수익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한국,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등에서 9155개의 호텔 및 숙박업체가 트리플라의 솔루션을 유료로 이용하고 있으며, 2022년 11월 일본 증권거래소 JPX에 성공적으로 상장(JPX: 5136.T)했다. 2023년 한국에 법인 설립, 인도네시아와 싱가포르 기반의 Bookandlink, 대만의 Surehigh를 인수하며 아시아 시장 사업 확장을 위해 도약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en.tripla.io/

연락처

트리플라(tripla Korea)
한국 법인
황성원 대표
02-6303-0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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