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콘텐츠 기업들, 글로벌 FAST 선도하는 미국시장서 획기적 기회 열려
이러한 미국의 시장 독주 속에서 한국 콘텐츠는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국 콘텐츠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시청되는 비영어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으며, 한국 작품들은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목록에 꾸준히 등장하고 있다.
최근 한국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KAIT)가 주최한 ‘K-FAST 뉴욕’ 행사에서 기조 연설한 옴디아의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부문 총괄책임자 마리아 루아 아게테(Maria Rua Aguete)는 이에 “미국의 기술적 우위와 한국의 콘텐츠 경쟁력이 융합되면서 새로운 글로벌 미디어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마리아 루아 아게테는 “미국은 세계 최대 FAST 시장이고, 한국 콘텐츠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수요가 많은 비영어권 콘텐츠입니다”라며 “이 두 시장을 하나로 묶는 것은 단순히 전략적 차원을 넘어 수십억 달러 규모의 기회”라고 강조했다.
추가적으로 마리아는 “플랫폼 기업들은 큰 관심을 끌 수 있는 프리미엄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찾고 있으며, 한국 FAST 채널은 미국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시청자층, 세계적인 매력, 그리고 추진력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국이 FAST 성장을 주도하고 한국이 글로벌 콘텐츠 흐름을 선도함에 따라, 미국에서 한국 FAST 채널의 기회는 그 어느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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