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지역 풍미 및 고급스런 경험, 2026년 바카디 칵테일 트렌드 리포트의 최상단 차지

올해 연구 결과는 더 의미 있는 행사, 마이크로 탐닉 및 스토리텔링 칵테일 경험으로의 전환을 강조한다

해밀턴, 버뮤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2026년 칵테일 문화와 주류 산업을 재편할 다섯 가지 주요 트렌드가 제7회 연례 바카디 칵테일 트렌드 리포트(Bacardi Cocktail Trends Report)에서 강조된다. 가장 큰 비상장 국제 주류 회사인 바카디(Bacardi Limited)가 더 퓨처 라보라토리(The Future Laboratory, TFL)와 협력하여 발표한 이 보고서는 바카디 주도 및 제3자 연구, 소비자 설문조사, 바텐더 인터뷰 및 TFL의 트렌드 예측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가오는 한 해 칵테일 경험, 풍미 혁신 및 음주 문화를 형성하는 힘을 밝혀낸다. 보고서는 또한 2026년에 가장 인기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칵테일과 더 젊은 합법 음주 연령(LDA)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공개한다.

바카디의 글로벌 온트레이드(Global On-Trade)의 부사장 션 케리(Sean Kerry)는 “Z세대는 술을 덜 마시는 것이 아니라, 단지 더 일찍, 더 가볍게, 더 의도적으로 마시고 있을 뿐”이라며 “전 세계적으로 우리는 그것이 친구들과의 직접 만남이든, 지역 문화에 뿌리를 둔 풍미를 발견하는 것이든, 칵테일을 통한 새로운 창의적 표현 형태를 수용하는 것이든, 더 의미있는 음주 순간으로 나아가는 움직임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더 퓨처 라보라토리의 공동 창립자 마틴 레이몬드(Martin Raymond)는 “소비자들은 경험을 큐레이션하는 것에서 연결을 키우는 쪽으로 이동하고 있다. 디지털 편의성에서 인간의 창의성으로 진자가 흔들렸고, 음료 산업이 그 변화의 중심에 있다”며 “2026년에는 가치가 희소성이나 지위가 아니라 깊이, 즉 성분의 출처, 서브 뒤에 숨겨진 이야기, 그리고 순간을 의미로 바꾸는 능력으로 정의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2026년 주류 산업을 정의하는 거시적 추세이다:

1. 애프터눈 소사이어티(Afternoon Society)

이른 시간대의 사치가 밤늦은 과도한 즐기기를 대신하면서 해피 아워가 문화적 르네상스를 맞이하고 있다. ‘데이캡’(늦은 오후에 근무 종료 후 즐기는 칵테일)의 등장은 현대 루틴에 맞는 마이크로 축하 행사로의 전환을 의미한다. 지역 전반에 걸쳐 사람들은 저녁 일찍 술을 마시고 식사하며 사교를 즐기는 쪽으로 향하고 있다. 특히 젊은 LDA 소비자들이 선두에 서고 있으며, 바카디 글로벌 컨슈머 서베이(Bacardi Global Consumer Survey, GCS)에 따르면 프랑스 소비자의 절반 이상(51%)과 미국의 3분의 1 이상(34%)이 일상을 이른 저녁 시간대에 맞춰 재조정하고 있다. 낮 시간 음주는 이제 술 문화, 분위기 기반 칵테일, 그리고 달콤한 간식 경제를 활용하는 소분량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는 단순한 일상 탈출에 대한 것이 아닌, 자신의 에너지와 일정에 맞는 새로운 즐거움의 리듬과 루틴에 관한 것이다.

2. 리와일딩 커넥션(Rewilding Connection)

끊임없는 연결 상태에서 벗어나 사회생활이 다시 조정되면서 음주자들은 보여주기보다 함께하기를 중시하는 의도적인 오프라인 경험을 찾고 있다. 소비자의 84%가 기술 발전으로 인해 사회적 상호작용이 덜 개인적으로 느껴진다고 말하는 가운데, 바와 브랜드들은 다시 인간적인 감성을 되찾을 수 있는 공유형 아날로그 경험을 설계하고 있다.—스크린 없는 모임, 공동 서빙, 아날로그 엔터테인먼트, 진짜 대화를 촉발하는 의식을 생각해 보라. 마티니 플라이트부터 소규모 모임에 이르기까지, ‘리와일딩 커넥션’은 함께 칵테일을 즐기며 속도를 늦추고, 다시 뒤돌아보며, 사회적 교감의 매력을 재발견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반영한다.

3. 뉴 로컬로지(New Localogy)

변화하는 무역 환경과 투명성이 산업을 재편하면서, 바들은 지역 향미의 실험실로 진화하고 있으며, 소규모 농장, 지역 생태계, 과학적 실험을 활용해 칵테일 기술의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고 있다. 이 움직임은 국제적으로 유명한 주류를 대체하는 것에 대한 것이 아니라, 지역에서 조달한 재료, 가니시, 향미 엑센트를 통해 이를 더욱 향상시키고 각 주류가 그 환경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여기서는 한 모금 한 모금이 투명함 만큼이나 테루아르(terroir)와 기술에 관한 것으로, 새로운 소비자 취향에 맞춰 풍미뿐 아니라 그 뒤에 숨겨진 장소와 과정을 음미한다. 실제로 4분의 3(77%)은 지역에서 공급된 재료를 찾으며 원료 원산지 라벨을 확인한다.

4. 더 리퀴드 익스피리언스 IP(The Liquid Experience IP)

칵테일과 음료 브랜드가 이제는 단순한 미각 경험의 매개체를 넘어, 패션, 음악, 디자인, 여행, 스포츠를 응집력 있는 문화적 정체성으로 융합하는 전방위 라이프스타일 경험으로 변모하고 있다.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는 자신의 정체성을 반영하는 브랜드를 선택하며, 감정적 참여가 충성도를 이끈다고 말하는 사람들의 70%가 있다. 바와 브랜드들은 몰입형 칵테일 월드, 드링크 캐릭터, 플레이리스트 페어링, 순회 팝업 메뉴, 그리고 향, 소리, 스토리텔링 같은 브랜드 감각 요소로 대응하고 있다. 2026년에는 칵테일이 단순히 주문만 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경험으로 소비되고, 수집되며, 한 크리에이터 브랜드를 따르듯 추종되는 존재가 될 것이다.

5. 모어 이즈 모어 믹솔로지(More is More Mixology)

얌전한 사치'로 대표되는 미니멀리즘의 시대가 지나고, 이제 바 뒤에서는 화려함과 드라마로 가득한 눈부신 칵테일과 함께 맥시멀리즘이 돌아왔다. 바카디 GCS 참가자의 4분의 3 이상(76%)이 고조되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소중히 여기는 가운데, 바에서는 먹을 수 있는 진주, 금속 가니시, 점차 변화하는 풍미의 층, 불을 이용한 퍼포먼스, 그리고 매우 극적인 효과를 주는 유리 제품을 도입하고 있다. 두바이에서 라스베이거스에 이르는 시끄러운 고급 장소들은 과감한 디자인과 당당한 화려함이 유행임을 입증하고 있다. 아직 번아웃에서 회복 중인 세상에서 사람들은 단순히 술 한 잔을 원하지 않고, 하나의 특별한 순간을 원한다.

전 세계적으로 2026년 상위 10대 칵테일은 다음과 같다:

1. 마가리타(Margarita)
2. 모히토(Mojito)
3. 피냐 콜라다(Piña Colada)
4. 럼 앤 코크®(Rum and Coke®)
5. 위스키 앤 코크®(Whisky and Coke®)
6. 스프리츠(Spritz)
7. 보드카 레모네이드(Vodka Lemonade)
8. 보드카 소다(Vodka Soda)
9. 진 앤 토닉(Gin & Tonic)
10. 드라이 마티니 칵테일(Dry Martini Cocktail)

전체 2026년 바카디 칵테일 트렌드 보고서 인포그래픽 다운로드.

바카디 소개

바카디는 세계 최대의 비상장 국제 주류 회사로, 증류주와 와인을 생산, 판매 및 유통한다. 바카디의 포트폴리오는 바카디®(BACARDÍ®)럼, 파트론®(PATRÓN®) 데킬라, 그레이 구스®(GREY GOOSE®) 보드카, 듀어스®(DEWAR’S®)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봄베이 사파이어®(BOMBAY SAPPHIRE®) 진, 마티니®(MARTINI®) 베르무트 및 스파클링 와인, 카자도레스®(CAZADORES®) 100% 블루 아가베 데킬라, 그리고 뒤세®(D’USSÉ®) 코냑, 엔젤스 엔비®(ANGEL’S ENVY®) 아메리칸 스트레이트 위스키, 생제르맹®(ST-GERMAIN®) 엘더플라워 리큐어를 포함한 기타 선도적이고 새로운 브랜드를 포함한 200개 이상의 브랜드와 라벨로 구성되어 있다. 163년 전보다 더 이전에 산티아고 데 쿠바에서 설립된 가족 소유 기업인 바카디는 현재 약 8,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10개 국가 및 지역에서 생산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160개 이상의 시장에서 자신의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다. Bacardi Limited는 Bacardi International Limited를 포함한 Bacardi 그룹 회사를 의미한다. http://www.bacardilimited.com 방문하기 또는 링크드인 및 인스타그램에서 바카디 팔로우하기.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111767809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acardiLimited.com

연락처

바카디(Bacardi Limited)
제시카 메르츠(Jessica Merz)
글로벌 기업 커뮤니케이션 담담 부사장
jmerz@bacard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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