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옴텍, 싱가포르 ‘SWITCH 2025 박람회 연계 글로벌 C-Startup+’ 참가로 해외 시장 진출 가속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글로벌 진출 초석 마련
특히 Rajah & Tann Singapore 투자 법인과 싱가포르 및 동남아시아 진출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했으며, 인플루언서 마케팅 에이전시인 파티포스트(Partipost)와는 마케팅 서비스 제공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관련기업들과 제품의 가격 단가, 납품 조건 등 세부적 조건을 논의하기도 했다.
앞서 굿바이옴텍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5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진행된 ‘유망 창업기업의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연계 프로그램’에도 충북대학교 창업지원단과 공동으로 참여해 동남아 시장 진출 가능성을 적극 타진한 바 있다.
당시 굿바이옴텍은 현지 VC·AC 및 정부기관과의 네트워킹, IR 피칭, 투자 유치 연계 미팅 등을 수행하면서 인도네시아 시장의 규제·유통·투자 환경에 대한 심층적인 현지 조사를 진행했다. 또한 전문가 피드백을 통해 자사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제품의 현지 시장 적합성을 점검하고, 기업 비즈니스 밋업을 통해 파트너십 가능성을 모색하는 등 글로벌 진출 전략을 구체화했다.
굿바이옴텍 이완규 대표는 “이번 싱가포르 SWITCH 2025 박람회 연계 창업중심대학 글로벌 C-Startup+ 프로그램에 참가를 통해 자사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글로벌 진출의 초석을 마련함과 동시에 현지 VC 및 AC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투자 유치 가능성을 극대화 하였으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시장 확대 가능성을 모색한 것이 큰 수확”이라고 말했다.
또한 “현재 주력제품인 ‘굿락토&D’의 후속제품을 개발 중에 있으며, 빠르면 올해 안에 비피도박테리움 유산균이 추가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굿락토&D’는 1일 2캡슐 섭취형 삼면포 제품으로, 장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를 돕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주성분으로 뼈 건강 유지와 면역 기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D를 함께 함유하고 있다. ‘굿락토&D’는 네이버스토어와 자사몰(굿락토.com)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굿바이옴텍 소개
굿바이옴텍(GutBiomeTech)은 장관(Gut)의 마이크로바이옴(Biome)을 전문적(Tech)으로 연구하고 새로운 생균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40여년간 축적돼 있는 편성혐기성 마이크로바이옴의 배양기술과 기능성 분석기술이 합쳐져 현재 다양하고 많은 종류의 마이크로바이옴 뱅킹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NGS를 활용한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기술을 보유해 명실상부한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굿바이옴텍 스마트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gutbt
웹사이트: http://www.gutbt.com/
연락처
굿바이옴텍
연구개발팀
김경주 선임연구원
043-265-1648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