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청년 공익활동가 아카데미 ‘체인지 파인더’ 3기 성료
마지막 회차에서는 교육 기간 동안 습득한 내용을 기반으로 주제별 기획 실습이 진행됐다. 팀별로 ‘고령층 디지털 접근성’, ‘지역’, ‘장애인 문화 접근성’, ‘고립 청년’ 등 사회적 취약성을 드러내는 의제를 선정해 공익활동 기획안을 발표했다. 한 참가자는 AI와 데이터 등 사회 변화 흐름을 읽을 수 있는 교육 내용이 실제 기획 과정에서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종료 이후에도 참가자들은 ‘고립 청년’ 등 일부 의제를 중심으로 후속 모임을 이어갈 계획이다. 프로그램의 생생한 후기는 센터 홈페이지(https://seoulp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소개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는 ‘함께하는 공익활동, 더 큰 상상의 가능성’이라는 비전으로 폭넓은 공익활동 주체들의 사회 변화 역량을 지원하고 연결해 지속 가능한 시민사회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한다. 공익활동과 시민사회 활성화를 위해 비영리 활동 운영 지원 사업, 공익활동가 역량 강화 및 교육 사업, 대외 협력 및 홍보 사업 등의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eoulpa.kr
연락처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변화지원팀
장지혜 매니저
02-734-110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