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 창업학 전공, 대학혁신지원사업 통해 ‘Wow! 창업축제’ 성료

화성--(뉴스와이어)--수원대학교(총장 임경숙) 창업학 융복합전공이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Wow! 창업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창업학 융복합전공은 학생들의 주전공과 창업교육을 연계해 기업가형 인재를 양성하는 복수전공/부전공 과정으로, 이번 축제는 교내 창업문화 확산과 학생 역량 강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행사에는 다양한 전공의 학생 530명이 참여해 창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Wow! 창업축제’는 실전 창업 교육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재학생 창업지원제도 통합 로드맵 △창업학 융복합전공 △창업동아리 △학생 창업 프로젝트 결과물 △1:1 전공 상담 등을 소개하는 다양한 부스가 운영됐다. 특히 학생 창업 프로젝트 전시에서는 교육부 학생 창업유망팀 300+, 수원대 창업동아리, 화성시 청년마을 큐레이터 프로그램 등 실제 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의 과제 결과물을 선보여 주목받았다. 다양한 체험 부스 중에서는 재학생들이 직접 투자자와 창업자 역할을 맡아 투자 협상 과정을 체험하는 모의투자 부스가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에 참여한 한 학생은 창업이 막연하게 느껴졌는데 실제 사례와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현실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다른 학생은 전공과 상관없이 창업에 도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며, 복수전공이나 부전공에 대해 부담감이 있었는데 오늘 행사를 통해 좀 더 열린 마음으로 고민해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행사 종료 후 실시된 만족도 조사 결과도 주목된다. 교내 창업지원제도를 잘 알고 있다고 답한 학생이 행사 전 32%에서 행사 후 70%로 38%포인트 급증했다. ‘학교에 이런 체계적인 지원이 있었는지 처음 알았다’는 반응과 함께 많은 학생들이 창업 교과목 수강 등을 통해 ‘앞으로 창업을 더 깊이 배우고 싶다’고 답하는 등 전반적인 창업 관심도가 높아졌다.

수원대학교는 교과와 비교과를 아우르는 체계적인 창업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도전과창조-기업가정신’ 등 창업 교과목 운영, 창업학 융복합전공 운영, 창업동아리 운영, 경기남부 대학 연합 G-HOP 창업스쿨 및 창업경진대회 개최 등 단계별 지원체계를 통해 학생들의 창업 초기 진입부터 성장까지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최근 3년간 재학생 4명이 예비창업패키지에 선정됐으며, 2024년에는 KDB 창업교육 성과공유회에서 한국산업은행 회장상을 수상했다. 올해는 교육부 학생 창업유망팀300+에 4개 팀이 최종 합격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임선홍 부총장(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창업축제는 대학혁신지원사업과 창업학 전공이 만난 첫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창업을 ‘현실적 진로’로 바라보고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수원대학교 소개

수원대학교는 조선조의 명신이자 청백리의 대표적 인물이었던 동고 이준경 선생의 유학 정신을 이어받아 ‘검소, 정의, 창의’를 건학 정신으로 해 설립됐다. 이는 단군의 건국이념인 홍익인간(弘益人間)의 정신을 계승한 것으로, 자아 완성과 올바른 사회의 구현, 국가의 발전을 이룩하는 자율적이며 진취적인 시민을 양성하기 위해 설립됐다. ‘검소’는 소박하면서도 겸허한 자세로 진리를 추구해 자아를 완성하고자 하는 자익(自益)에 해당하며, ‘정의’는 자유 의지와 투철한 사명감으로 올바른 사회를 구현하고자 하는 공익(公益)에 해당하고, ‘창의’는 남다른 도전 정신과 개척 정신으로 학문을 닦아 국가에 봉사하고자 하는 국익(國益)에 해당한다. 따라서 수원대학교의 건학 정신은 단군의 건국 이념인 홍익인간(弘益人間)을 구체화한 것으로, 자아 완성과 올바른 사회의 구현, 국가의 발전을 이룩하는 자율적이며 진취적인 시민을 양성하기 위해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s://www.suwon.ac.kr

연락처

수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홍보대행
비제이엔비
송유정 팀장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