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CES 2026에서 커넥티드카 및 전기화 사회 구현 위한 최신 기술 선보인다
안리쓰의 타케시 시마 부사장은 “사회는 모두에게 편리함과 안전을 가져다줄 스마트 사회의 일환으로 자율주행차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으며, 안리쓰는 현대 사회에서 사용되는 제품, 시스템 및 네트워크가 규정된 성능을 충실히 발휘하도록 검증하는 테스트 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이러한 혜택이 실제로 구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러한 우리의 약속과 노력은 CES 2026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전시 솔루션
안리쓰는 핵심 기술 파트너와 협력해 커넥티드 차량이 규정된 성능을 발휘하도록 지원하는 포괄적인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사회 구현에 기여할 것이다.
Connectivity
· 차량 내 루프(Vehicle-in-the-Loop) 시뮬레이션(VILS) - dSpace 시뮬레이션과 통합된 안리쓰 무선 통신 테스트 스테이션 MT8000A 기반의 C-V2X 디지털 트윈 환경을 CES 부스에서 선보인다. 이 시연은 안리쓰가 자율주행 기능에 대한 반복 가능하고 안전하며 비용 효율적인 검증을 제공해 취약한 도로 이용자를 보호하는 방법을 보여줄 것이다.
· 종단간 연결 테스트 - SmartViser 신호/프로토콜 모니터링 솔루션이 통합된 테스트 환경을 사용해 커넥티드카의 통신 품질을 평가해 네트워크 KPI 충족 여부를 확인하고, V2N 연결성을 검증하는데 활용하는 환경이다.
· 하이브리드 eCall 테스트 - 하이브리드 eCall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공공 안전 응답 지점(PSAP) 시뮬레이터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ADAS (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
· 차량 내 이더넷 테스트 - 안리쓰는 텍트로닉스와 협력해 최신 ADAS의 상호 운용성을 평가하는 시험을 실시한다. CES에서 소개될 이 솔루션은 안리쓰 ShockLine™ MS46524B 4포트 성능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VNA)와 텍트로닉스 오실로스코프를 통합한 구성이다.
eMobility
· Power HIL 배터리 및 파워트레인 테스트 - 안리쓰는 TAKASAGO(타카사고), DEWETRON(데베트론), dSpace(디스페이스)와 함께 구축한 Power HIL 솔루션을 통해 전기 모빌리티 및 EV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실제 주행 환경을 재현한 충전 및 주행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수행해 배터리와 모터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 xEV용 배터리 및 파워트레인 테스트 - 안리쓰 그룹 계열사인 TAKASAGO는 xEV R&D 검증을 위해 업계에서 입증된 테스트 시스템을 사용해 배터리 팩의 사이클링 테스트와 파워트레인 장치의 배터리 에뮬레이션 테스트를 수행한다.
* 하이브리드 eCall 호환 PSAP 시뮬레이터(For Hybrid eCall-compatible PSAP simulators) (안리쓰 조사, 2025년 9월)
안리쓰코퍼레이션 소개
안리쓰는 혁신적인 통신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안리쓰는 고객을 진정한 파트너로 참여시켜 R&D, 제조, 설치 및 유지 보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파/RF 및 디지털 솔루션과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차원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리쓰는 또한 통신 제품 및 시스템을 위한 정밀 마이크로파/RF 컴포넌트, 광학 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상업, 민간, 군사/항공 우주, 정부 및 기타 시장에 사용되는 신흥 및 레거시(legacy) 유무선 기술을 위한 고급 솔루션을 개발한다.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연승은 차장
02-6259-7338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