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코리아, 제1회 동물보호 캠페인 개최
유기동물 보호를 위한 봉사 활동에 50여 명의 회원 참여
참가자들은 시설 보수와 청소, 창고 정리, 유기견 산책 등 다양한 현장 봉사에 직접 참여했다. 특히 회원들이 자체적으로 목공 작업을 통해 제작한 개집을 보호소에 전달하고, 후원금도 함께 기부하며 유기견들의 장기적인 생활 환경 개선에 힘을 보탰다.
이날 참석자들은 보호소 운영 현황을 청취하고 민간 차원의 동물 보호 활동이 지속 가능하게 운영되기 위한 방안도 함께 논의했다. 한 회원은 단순한 일손 돕기가 아니라 강아지들이 실제로 생활하는 환경을 변화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어 보람 있었다고 말했다.
멘사코리아 오정환 사회공헌위원장은 “어떤 사람들은 동물을 버리지만, 또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인생을 바쳐 그 버려진 동물을 돌본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이러한 현실을 직접 보고 느낀 만큼 더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동물 보호 문제가 사회적으로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멘사가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변화를 만드는 집단이 되도록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멘사코리아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환경 보호 캠페인에 이은 이번 동물 보호 활동을 시작으로 앞으로 아동·환경·장애·교육 등 다양한 분야로 프로젝트를 확장할 계획이다. 더불어 멘사 회원뿐 아니라 가족과 지인까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봉사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눔 활동의 저변을 넓힐 예정이다.
멘사코리아 소개
멘사는 인류를 위한 인지의 증명과 육성, 지성의 본질, 특성 및 이용에 관한 연구 장려, 회원에게 지적·사회적 자극 환경 제공 등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표준화된 지능 검사에서 일반 인구의 상위 2%에 드는 지적 능력을 가입 조건으로 하는 대표적인 고지능자 국제단체다.
웹사이트: https://www.mensakorea.or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