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장강삼각주 G60 과학기술 혁신 회랑 혁신 생태계 및 자원 연계 회의’ 개최

상하이, 중국--(뉴스와이어)--‘2025 장강삼각주 G60 과학기술 혁신 회랑 혁신 생태계 및 자원 연계 회의’가 28일 중국 상하이(上海) 쑹장(松江)구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9개의 G60 도시가 ‘장강삼각주에 뿌리를 두고, 전국으로 뻗어 나가며, 세계적인 비전을 갖춘다(立足长三角, 辐射全国, 放眼全球)’는 전략적 방향 아래 한자리에 모였다. 이날 회의는 ‘G60 과학기술 혁신 회랑 간의 연계를 심화하고, 공고히 하며, 최적화해 혁신 자원의 융합 및 통합을 촉진한다’는 슬로건에 초점을 맞췄으며, 국제적 영향력을 갖춘 과학기술 혁신 회랑이자 중국 혁신의 핵심 동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회의에서는 ‘장강삼각주 G60 과학기술 혁신 회랑 핵심 원천 지역 건설 지원 관련 조치’와 ‘장강삼각주 G60 과학기술 혁신 회랑 금융 지원 심화 및 공고화 업무 방안’ 등의 주요 정책과 함께 일련의 중대 과학기술 혁신 성과들이 발표됐다. 또한 G60 글로벌 인재 유치 서비스 매트릭스, 산학연용금(産學研用金) 연합체, 농업 과학기술 혁신 발전 연맹과 같은 플랫폼들이 출범했다.

제4회 G60 과학기술 산업 혁신 대회 ‘미래를 창조하다(创赢未来)’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또, 쑹장 대학 도시 과학 혁신 원천 협력 발전 매트릭스에 대한 협력 협정이 체결됐으며, 주광야 전략 과학기술 연구원을 포함한 주요 플랫폼들은 G60 연합 판공실과 전략적 협력 협정을 맺었다. 이와 더불어 일련의 협력 프로젝트들이 착수됐다.

상하이 쑹장구는 장강삼각주 G60 과학기술 혁신 회랑의 핵심 지역이다. 이 회랑은 2016년 5월 24일 시작된 이래 버전 1.0 ‘쑹장에서 시작(源起松江)’, 버전 2.0 ‘자싱 및 항저우 연결(联通嘉杭)’, 그리고 버전 3.0 ‘아홉 도시의 공동 건설(九城共建)’을 거치며 발전해왔다. 상기 발전 성과는 ‘장강삼각주 지역 통합 발전 계획 요강’과 ‘국가 제14차 5개년 계획’을 포함한 중국의 국가 핵심 문서에 반영됐다. 중국 국가 전략 과제 이행에 따라 9개의 G60 도시는 산업 사슬, 공급 사슬, 혁신 사슬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질적 생산력을 육성 및 강화하며, 세계적 수준의 산업 클러스터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있다. 이로써 지역 통합 발전의 강력한 원동력이자 상하이가 국제 과학기술 혁신 센터로서 글로벌 비전을 실현하는 중요한 핵심 거점으로 자리매김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ongjiang.gov.cn/

연락처

장삼각G60과학혁신회랑합동회의(Yangtze River Delta G60 Science and Technology Innovation Valley Conference on Innovation)
Serena Lu
+86 1882510945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