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웨이, 딥테크 팁스 선정 및 MYSC 투자 유치… 기업과 고객 잇는 신개념 지식 플랫폼 출시

단순 챗봇 넘어선 ‘태깅박스(taggingBox)’ 개편… 기업 매뉴얼 검색부터 개인 소장까지 ‘지식 인터랙션’ 혁신 예고

서울--(뉴스와이어)--AI 기반 지식 관리 솔루션 스타트업 텍스트웨이(Textway)가 투자 유치와 딥테크 팁스(Deep-Tech TIPS) 지원 사업 선정에 이어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을 추진하며 가파른 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텍스트웨이는 지난 9월 임팩트 투자사 MYSC로부터 시드 익스텐션(Seed Extension) 투자를 유치한 데 이어 11월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인 딥테크 팁스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딥테크 팁스는 초격차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정부 지원 프로그램으로, 이번 선정은 텍스트웨이가 보유한 ‘검색 증강 생성을 대체할 수 있는 PISA 엔진’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이러한 기술적 성과를 바탕으로 텍스트웨이는 오는 12월 2주차에 주력 서비스인 ‘태깅박스(taggingBox)’의 완전히 새로운 버전을 출시한다. 기존 서비스가 개인의 메모나 스크랩을 돕는 도구였다면 이번 개편된 태깅박스는 ‘기업과 고객 간의 정보 소통(Interaction)’에 방점을 찍었다.

새로운 태깅박스에서는 기업이 제품 매뉴얼이나 안내 문서 등을 업로드하면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AI로 쉽게 검색해서 찾아볼 수 있다. 여기서 더 나아가 고객이 찾은 유용한 정보를 단순히 열람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신의 ‘박스(Box)’에 별도로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특징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고객에게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넘어 고객이 어떤 정보를 필요로 하고 소장하는지를 파악할 수 있으며, 고객은 흩어진 기업 정보를 자신만의 지식 자산으로 축적할 수 있게 된다.

텍스트웨이 유승민 대표는 “이번 딥테크 팁스 선정과 투자 유치는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는 중요한 마일스톤”이라며 “새로워진 태깅박스는 기업과 고객이 정보를 매개로 효율적으로 소통하는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텍스트웨이 소개

텍스트웨이는 독자적인 RAG(검색 증강 생성) 및 초개인화 태그 기술을 보유한 AI 스타트업이다. 단순 검색을 넘어 기업의 정보와 고객을 맥락 기반으로 연결하는 ‘지식 인터랙션(Knowledge Interaction)’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근 MYSC 투자 유치 및 딥테크 팁스(Deep-Tech TIPS) 선정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국내외 유수 기업과 협력 중이다. 12월 개편되는 ‘태깅박스(taggingBox)’와 기업용 SDK/API를 통해 누구나 쉽고 정확하게 지식을 소유하고 활용하는 경험을 혁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textway.net

연락처

텍스트웨이
유승민 대표
070-8065-319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텍스트웨이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