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광주광역시교육청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이원규)는 11월 27일 광주광역시교육청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광주 지역 교직원의 지속적인 학습 지원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협력을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려사이버대학교를 포함한 여러 사이버대학이 함께 참여한 공동 협약으로, 교육 현장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온라인 기반 고등교육으로 폭넓게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협약식은 광주시교육청 본청 중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교직원의 학습 접근성 확대와 직무 역량 제고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직속 기관 및 소속 단설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사립학교 교직원까지 지원 범위가 확대되면서 보다 폭넓은 교육 종사자들이 전문성 강화를 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광주광역시교육청 소속 교직원은 고려사이버대학교 산업체 위탁전형을 통해 입학 시 학부 수업료 50%, 대학원 수업료 30% 감면 등 실질적인 교육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온라인 특유의 유연한 학습 환경과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현직 교직원이 근무 현장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이원규 총장은 “교육의 변화를 이끄는 첫걸음은 교직원의 역량 강화에서 시작된다”며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안정적인 학습지원 시스템을 통해 광주 지역 교직원의 전문성 향상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하며, 산업체 및 공공기관 재직자는 ‘산업체 위탁 전형’을 통해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소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고려대학교와 같은 재단(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국내 최초 4년제 사이버대학교로, 2001년 ‘창조와 봉사’의 교육이념 아래 설립돼 체계적인 온라인 교육과 학생 지원을 제공해왔다. 모든 교육 과정을 100% 온라인으로 운영하며, 조기졸업 제도와 26개 전공, 융합형 학부 커리큘럼, 비전공자도 진학 가능한 융합정보대학원을 통해 미래지향적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cu.ac.kr

연락처

고려사이버대학교
입학홍보팀
윤지윤
02-6361-200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