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관광재단, 전시 연계 웰니스 프로그램 ‘미술관 요가 : 가을 아침, 고요한 시간’ 성황리 종료
이번 프로그램은 엄태정 조각전 ‘낯선자의 포에지’가 진행 중인 전시실에서 요가와 명상을 함께 경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조각 작품 속에서 몸과 마음을 이완하며, 예술 감상과 웰니스 활동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문화 체험을 누릴 수 있었다.
프로그램 종료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많은 참여자가 높은 만족도를 표현하며 ‘작품을 더욱 깊이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일상 속에서 예술과 힐링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더불어 향후 유사한 프로그램에 대한 지속적인 운영 요청도 다수 제기되는 등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이 확인됐다.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안필연 대표이사는 “함께 참여해 보니 작품 속에서 시민들과 특별한 시간을 공유할 수 있어 큰 의미가 있었다”며 “전시 공간이 단순한 관람을 넘어 몸과 마음이 예술과 만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확장될 수 있음을 보여준 의미 있는 시도였다”고 전했다. 또한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 연계 웰니스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은 이번 프로그램의 성공적 마무리를 바탕으로 예술과 일상의 경계를 넓히는 새로운 문화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안해 나갈 예정이다.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소개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관광재단
기획조정팀
원예빈 대리
031-8015-8112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