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주거복지정보, 인천시 자립준비청년 행사 ‘2025년 자립지원 유공 표창’ 수상

인천시 자립준비청년 주거안정 기반 조성 기여

정책과 청년 사이의 연결고리 역할, 실효성 높은 지원 사례

성남--(뉴스와이어)--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대표이사 홍성필)가 인천시 주최 ‘2025년 자립준비청년 토크&무비데이’ 행사에서 자립지원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LH의 공공주택 제도를 청년들에게 연결해 자립준비청년의 주거불안을 해소하고 주거안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달 29일 CGV인천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자립준비청년과 아동복지시설 관계자, 후원기관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문화 프로그램과 자립지원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인천시는 행사에서 자립지원에 공헌한 기관·기업·활동가 등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는 인천광역시자립지원전담기관과 협력해 자립준비청년에게 주거지원 컨설팅, 상담 및 연계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특히 첫 독립을 준비하는 청년에게는 LH ‘유스타트 주거지원 플랫폼’을 안내하고, 이미 공공주택을 이용 중인 청년에게는 생애주기에 따른 주택 유형별 활용정보를 제공하며 실효성 높은 지원활동을 진행했다.

자립준비청년에게 주거 안정은 취업 준비, 학업, 사회관계 형성 등 자립 과정 전반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요소로, 이번 기관 간 협력은 지역 기반 청년복지체계를 강화하는 의미 있는 사례로 평가받았다.

박준현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 운영처장은 “이번 표창은 청년에게 필요한 주거정보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점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자립준비청년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거정보 지원 활동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는 2024년부터 자립준비청년을 포함한 청년층에게 주거 컨설팅, 공공주택 정보 교육, 종사자 대상 주거교육 등 다양한 맞춤형 지원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LH주거복지정보 소개

LH주거복지정보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자회사로 2018년 설립됐으며, 전국 12개 지역 38개 상담팀을 통해 LH 공공주택, 전세임대, A/S 등 주거정보를 제공하는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lhcs.or.kr/

연락처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
국민소통센터
지은정 대리
031-738-3317
이메일 보내기

경영기획팀
백지연 과장
031-738-332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