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엘제니트리 ‘2025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및 ‘가족친화 인증기업’ 동시에 선정

직원이 만족하면 고객이 만족한다… 일과 삶, 가정의 균형 속에서 개인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는 조직문화

서울--(뉴스와이어)--에스엠엘제니트리(대표 이동수)가 고용노동부 등 정부 주관 인증제도인 ‘2025년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 기업’과 함께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 인증기업’으로 모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에스엠엘제니트리는 이번 선정에 대해 ‘일과 가정, 개인 생활 사이에서 건강한 균형을 유지해야 업무에 몰입할 수 있다’는 경영 철학이 공신력 있는 정부 부처에서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에스엠엘제니트리는 유연한 근무환경을 선호하는 2030이 임직원의 약 70%인 조직 환경을 반영해 △자유로운 연차 사용 문화 △반차 및 반반차 제도 △초과근무 사전승인제 △시차출퇴근제(출근 시간 7시~10시 중 선택)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시차출퇴근제는 직원 대다수가 활용하고 있으며, 연차 소진율도 99%에 달하는 등 제도가 명목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대표적인 가족친화 제도인 △가족돌봄휴가 △육아기 근로 시간 단축 △배우자출산휴가 △난임휴가 등도 도입돼 있으며, 해당 제도들 또한 실제 직원들이 활발히 사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사업적 긴급성을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정시 퇴근과 근무시간 준수가 내재화돼 있다.

에스엠엘제니트리 이동수 대표이사는 “제도가 아무리 훌륭해도 실제 사용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며 “소통·신뢰·혁신·행복 4가지 핵심가치 중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직원의 삶과 성장이 조화를 이루는 지속가능한 기업문화 조성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스엠엘제니트리 소개

최근 각광받는 바이오산업의 큰 축인 분자생물학을 기반으로 유전체 연구와 진단키트 개발에 앞장서 왔던 SML제니트리는 2018년 세계 최초로 HPV 100종을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장치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검출할 수 있는 키트를 상용화했다. 이와 동시에 50여 개가 넘는 국내 최고 수준의 분자진단키트를 개발 및 상용화하고, NamuPlex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enetree.co.kr

연락처

에스엠엘제니트리
국내사업본부
유윤석 본부장
022057790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