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2025년 운영보고대회’ 성황리에 개최
이번 보고대회는 2025년 한 해 동안의 쉼터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일심비전브리지 법인회원과 더불어 쉼터 운영에 도움을 준 이들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일심교회 김홍석 담임 목사의 축사를 시작으로 기관 소개, 쉼터 운영 현황 및 성과 보고, 자립 및 가정 복귀 청소년의 소감 발표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운영보고대회에서는 가정 밖 청소년을 보호하고 자립으로 이끌기 위해 지역사회와 후원자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가 절실하다는 점이 강조됐다. 이에 안양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신현미 소장은 “한 명의 청소년을 일으키는 데에는 지역사회의 따뜻한 손길이 큰 힘이 된다”며 청소년들의 든든한 후원자이자 지지자가 되어줄 것을 요청했다.
안양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16조 및 제32조에 따라 가정 밖 청소년에게 상담, 보호, 학업, 자립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역시 다양한 자립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왔다.
쉼터는 2026년에도 심리 상담, 의료 지원, 학업 복귀, 취업 지원 등 청소년에게 필요한 맞춤형 자립 지원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다양한 후원 및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 밖 청소년의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입소 및 후원 문의는 안양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로 하면 된다.
안양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소개
안양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 16조-청소년 가출 예방 및 보호·지원’ 및 ‘청소년복지지원법 제 31조-청소년복지시설의 종류’등 법적 근거에 기반해 운영되고 있다. 본 쉼터는 2010년 6월 개소해 정원 총 10명으로, 여자 청소년을 보호하고 있다.
연락처
안양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정해리 팀장
031-468-514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안양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