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B2B 시대는 끝났다’ 구다이글로벌 산하 크레이버코퍼레이션, Craver Day와 UMMA로 K-뷰티 유통 새 공식 만들다
2025년 매출 6500억 전망, 전년 대비 114% 성장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 파트너십 강화
이번 변화의 방향성을 가장 직접적으로 보여준 사례는 ‘크레이버 데이(Craver Day)’다. 이 행사는 종전의 1:1로 조용히 진행되던 바이어 미팅에서 벗어나 하나의 공간에서 여러 브랜드와 글로벌 바이어가 동시에 만나 소통할 수 있는 개방형 구조를 구현한 행사다. 크레이버는 바이어를 ‘고객’이 아닌 ‘파트너’로 바라보며 브랜드 간 경쟁이 아닌 협력 기반의 유통 생태계를 구축했다.
이 전략의 중심에는 크레이버 유통사업본부 산하 글로벌 B2B 플랫폼 ‘우마(UMMA)’가 자리한다. 우마는 200여 개 이상의 K-뷰티 브랜드와 협업하며, 전 세계 220여 개국의 바이어와 유통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핵심 플랫폼이다. 이를 기반으로 크레이버는 코스트코(Costco), 얼타(ULTA), H&M 등 글로벌 리테일 채널과 협력하며 K-뷰티 브랜드의 해외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크레이버 데이는 글로벌 성과로도 이어졌다. 크레이버는 자사 계열사 브랜드인 조선미녀(BOJ), 티르티르(TIRTIR), 스킨천사(SKIN1004), 라운드랩(RoundLab)을 코스트코 14개국에 공급하는 대규모 프로그램을 수주했으며, 닥터멜락신(Dr. Melaxin), 키스(KEYTH), 미미박스의 아이듀케어(IDEWCARE), 퍼셀(Purcell) 등 전략 브랜드들의 코스트코 입점까지 이끌어내는 등 뷰티 어그리게이터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특히 스킨1004(SKIN1004) ‘센텔라 앰플’은 코스트코 11개국에서 약 120만 병이 판매되며 K-뷰티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코스트코 소셜 미디어 전략 역시 크레이버 데이와 함께 강화됐다. 행사와 연계한 ‘Treasure Hunt Challenge’, ‘Show Me Your Soothing Cream Challenge’와 같은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을 통해 600건 이상의 오가닉 콘텐츠가 생성되며, 단일 브랜드가 아닌 ‘K-뷰티’ 전체의 인지도를 함께 끌어올리는 데 기여했다.
크레이버는 앞으로 크레이버 데이를 연례 행사로 운영하며, 우마를 중심으로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를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브랜드의 성장뿐 아니라 K-뷰티 카테고리 자체의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데 집중하며 ‘경쟁이 아닌 공생의 구조’라는 새로운 유통 문법을 글로벌 표준으로 정착시켜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크레이버코퍼레이션 소개
크레이버코퍼레이션(CRAVER Corporation)은 구다이글로벌 산하에서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유통과 성장을 전문으로 지원하는 기업이다. 글로벌 B2B 유통 플랫폼 ‘UMMA’를 운영하며, 200여 개 이상의 K-뷰티 브랜드와 협업해 전 세계 220여개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2024년 구다이글로벌에 인수된 이후 계열사 및 파트너 브랜드 간 시너지를 확대하며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코스트코(Costco), 얼타(ULTA), H&M 등 글로벌 주요 리테일 채널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크레이버코퍼레이션은 단순한 유통을 넘어 소셜 미디어 마케팅, 현지화 전략, 물류 통합 솔루션 등 종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 서비스를 제공하며, K-뷰티 브랜드가 글로벌 무대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든다.
CRAVER: http://www.cravercorp.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