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 AWS 마켓플레이스에서의 거래 성장률 전년 대비 2배 늘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및 AI 도입 가속화

2025 회계연도 기준 매출 20억달러 돌파… 아스트라제네카, 부킹닷컴, 드래프트킹스 등 글로벌 기업 인사이트 확보 및 AI 여정 가속화

양사 통합으로 AI 레디 데이터 아키텍처를 위한 오픈 커넥티비티 제공해 보안성, 확장성, 상호운용성 갖춘 AI 솔루션 구축 지원

데이터 및 분석 기술, 생성형 AI 도구, 인프라 기술 등 다수 카테고리에서 ‘AWS 올해의 파트너’ 선정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가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 마켓플레이스에서의 거래 성장률이 전년 대비 두 배로 늘어 연간 매출액 20억달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노우플레이크는 AWS와 함께 데이터 플랫폼 현대화와 개방형 표준 및 통합 거버넌스를 기반으로 한 AI 레디(AI-ready) 아키텍처 구축을 지원하며 AI 개발의 이정표를 세워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스노우플레이크는 AWS 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조달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글로벌 기업들의 성장을 돕고 있다. 이에 스노우플레이크는 2025 AWS 파트너 어워드에서 데이터 및 분석, 생성형 AI 도구, 인프라 기술을 포함한 총 14개 글로벌 및 지역 부문에서 ‘올해의 파트너’로 선정됐다. AWS 기반 스노우플레이크의 고객에 대한 영향력과 혁신을 주도한 리더십을 인정받은 것이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생성형 AI 도구부터 분산형 데이터 접근, 오픈 테이블 포맷까지 AI 기능을 확장할 수 있도록 혁신을 이어 가고 있다. 이로써 고객들은 테스트에서 운영으로 이어지는 단계의 과정을 줄이고,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가 실질적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다.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스노우플레이크 고객 성과 달성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부킹닷컴(Booking.com), 드래프트킹스(DraftKings) 등 업계 선도 기업들이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스노우플레이크를 도입하며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간편한 방식으로 스노우플레이크를 도입한 고객들은 기존에 사용하던 AWS 클라우드 환경에서 바로 스노우플레이크의 완전관리형 데이터 및 AI 플랫폼을 배포하고, AI 기반 성과 창출에 필수적인 거버넌스, 보안 통제, 확장성도 확보할 수 있다.

토마스 데이비(Thomas Davey) 부킹닷컴 최고데이터책임자(CDO)는 “데이터와 AI는 전 세계 부킹닷컴 수백만 고객의 원활한 여행 경험에 핵심 역할을 한다”며 “스노우플레이크 AI 데이터 클라우드와 AWS의 신뢰할 수 있는 인프라는 다양한 실험, 개인화 그리고 빠른 혁신을 가능하게 하고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더 빠르게 수행할 수 있는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하며 동시에 자사가 요구하는 성능, 보안, 거버넌스 기준을 충족시킨다”고 말했다.

오픈 데이터 연결성 및 AI 레디 아키텍처의 강화

스노우플레이크와 AWS는 각각 완전관리형 데이터 및 AI 플랫폼과 강력한 보안 인프라 및 생성형 AI 서비스를 결합해 기업용 개발 환경에 즉시 적용 가능한 엔터프라이즈급 기술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고 비즈니스를 고도화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안정적으로 구축 및 배포할 수 있다.

기업의 AI 전환이 가속화함에 따라 스노우플레이크는 AWS와 협력해 상호운용성을 갖춘 데이터 아키텍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보다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양사는 플랫폼 간 데이터 사일로를 제거하고 벤더 종속을 해소해 고객이 불필요한 데이터 이동 없이 안전하게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통합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먼저, 양사 에이전트의 연동으로 고객은 아마존 베드록 에이전트코어(Amazon Bedrock AgentCore)를 통해 스노우플레이크 코텍스 에이전트(Snowflake Cortex Agents), 관리형 MCP 서버, 코텍스 AI 서비스에 연결할 수 있다. 또한, AWS 글루(Glue) 데이터 카탈로그와 스노우플레이크 호라이즌 카탈로그(Snowflake Horizon Catalog) 간 카탈로그 연동(federation) 기술이 적용돼 AWS 환경에서 아이스버그 포맷 데이터를 하나의 접근 지점에서 관리하며 데이터의 중복 문제와 이동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여기에 스노우플레이크 기반 운영 고객은 외부 아이스버그 테이블을 개별 생성할 필요 없이 데이터베이스를 AWS 글루 데이터 카탈로그와 직접 연동할 수 있다. 이에 자동 검색 및 동기화가 가능해져 읽기/쓰기 접근이 간소화됐다. 또한 벤더 관리형 자격 증명(vended credentials) 및 아마존 S3 테이블(Amazon S3 Tables)을 지원해 대규모 환경에서도 관리를 단순화하고 거버넌스 제어를 강화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스노우플레이크는 최신 아이스버그 V3 테이블 스펙을 지원해 고객이 멀티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오픈 테이블 포맷을 표준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반정형 데이터(VARIANT), 지리공간 데이터 타입, 행 계보(row lineage) 등 폭넓은 상호운용 기능을 제공한다.

마이크 개넌(Mike Gannon) 스노우플레이크 최고매출책임자(CRO, Chief Revenue Officer)는 “양사는 클라우드 업계에서 강력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기업들이 데이터로부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스노우플레이크 매출이 20억달러를 넘기고 글로벌 대표 파트너로 인정받은 것은 AI 시대에 자사의 노력이 고객에게 전달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자사의 완전관리형 데이터 및 AI 플랫폼과 AWS 서비스 간 통합은 스노우플레이크의 성장을 가속화할 뿐만 아니라 고객이 AI 시대에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루바 보르노(Ruba Borno) AWS 글로벌 스페셜리스트·파트너 부사장은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20억달러 매출을 돌파하며 전년 대비 두 배의 성장률을 기록한 스노우플레이크의 성과는 조달 방식의 복잡성을 줄여 엔터프라이즈 혁신을 가속화하는 것의 중요성을 보여준다”며 “자사는 통합 청구, 간소화된 조달 워크플로우, 그리고 AWS 환경과의 매끄러운 통합으로 기업들이 더 효율적으로 소프트웨어를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이정표는 고객이 필요한 데이터 및 AI 솔루션을 더 쉽게 탐색·구매·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양사의 공통된 의지를 보여주며, 스노우플레이크와 같은 파트너들이 시장에서 고객이 실제로 구매하는 지점에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검증된 경로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갖는다”고 덧붙였다.

더 알아보기:
· 스노우플레이크가 AWS 상에서 제공하는 강력한 기능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AWS 리인벤트 현장에서 스노우플레이크 부스(#1120)를 방문할 수 있다.
· 스노우플레이크의 최신 혁신 및 발표 내용은 스노우플레이크 뉴스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스노우플레이크의 최신 뉴스 및 발표 소식은 공식 링크드인X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nowflake.com/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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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노우플레이크 홍보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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