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 재무 계획 소프트웨어 부문 4년 연속 리더로 선정

4년 연속 선정으로 보드의 ‘비전 완성도’와 ‘실행 역량’ 인정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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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ard
2025-12-07 15:20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선도적인 엔터프라이즈 계획 플랫폼(Enterprise Planning Platform) 기업인 보드(Board)가 ‘2025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재무 계획 소프트웨어(2025 Gartner® Magic Quadrant™ for Financial Planning Software)’ 부문에서 리더(Leader)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보드는 4년 연속 리더 쿼드런트에 이름을 올렸다.

보드 엔터프라이즈 계획 플랫폼(Board Enterprise Planning Platform)은 기업 전반의 계획 프로세스를 통합해, 실시간에 가까운 분석 및 데이터 공유를 바탕으로 전략, 재무, 운영 계획 수립을 가능하게 한다. 보드의 통합적 계획 접근 방식은 제조, 소비재(CPG), 유통 부문에서 재무 및 운영 계획 전반에 걸쳐 강력한 도입 성과를 이끌어냈다.

제프 카살레(Jeff Casale) 보드 최고경영자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재무 계획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다시 한번 리더로 선정돼 자랑스럽다”며 “이번 선정은 조직이 단일 플랫폼 내에서 전략, 재무, 운영 계획을 통합하도록 돕고, 팀이 지속적으로 계획하며 자신 있게 의사결정을 내려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에서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보드의 지속적인 노력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보드 플랫폼의 핵심 혁신 중 하나는 데이터 시각화, 계산, 대시보드를 재구상해 셀프서비스 계획 및 분석을 제공하는 차세대 인터페이스인 ‘플렉스 그리드(Flex Grid)’다. 플렉스 그리드 환경은 직관적인 수식과 대시보드 기능을 제공해 대규모의 상향식(bottom-up) 및 하향식(top-down) 계획을 모두 지원한다. 사용자는 익숙한 엑셀과 유사한 인터페이스에서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하고, 정교한 예측을 수행하며, 시나리오 모델링을 빠르고 정확하게 실행할 수 있다.

향후 보드의 제품 로드맵에는 재무계획·분석(FP&A), 재무 관리(Controllership), 머천다이징, 공급망 계획 등 다양한 직무 전반에 걸쳐 깊은 도메인 전문성을 갖춘 협업 파트너 역할을 하도록 설계된 ‘사용자 역할(Persona) 기반’ 및 ‘유즈케이스(Use-case) 특화’ 지능형 에이전트가 포함된다. 보드는 단일한 범용 AI 에이전트 대신, 최소한의 가이드만으로 독립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역할별 에이전트 네트워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러한 에이전트는 보드 플랫폼에 내재화(native)돼 구축되므로, 고객이 매일 사용하는 동일한 데이터 모델, 비즈니스 계층 구조, 계산식을 그대로 활용한다.

데이비드 마머(David Marmer) 보드 제품 수석 부사장은 “우리가 구축하고 있는 것은 단순한 AI 기능 그 이상”이라며 “우리는 이것을 조직이 계획하고, 결정하고, 행동하는 방식의 진화로 보고 있다. 인간과 협업하는 역할 및 유즈케이스별 에이전트 그룹을 제공함으로써 더 지속적이고 지능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계획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 가트너 보고서의 무료 사본은 보드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가트너, 재무 계획 소프트웨어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 for Financial Planning Software), 레지나 크라우더(Regina Crowder), 시드 사후(Sid Sahoo), 마이크 라신스키(Mike Lashinsky), 2025년 12월 1일

가트너 면책 조항:

GARTNER는 미국 및 전 세계에서 가트너(Gartner, Inc.) 및/또는 그 계열사의 등록 상표 및 서비스 마크이며, MAGIC QUADRANT는 가트너 및/또는 그 계열사의 등록 상표로 본 문서에서 허가를 받아 사용됐다. 모든 권리 보유.

가트너는 자사 연구 간행물에 게재된 어떤 기업, 벤더, 제품 또는 서비스도 보증하지 않으며, 기술 사용자에게 최고 등급이나 기타 지정을 받은 벤더만 선택하도록 조언하지 않는다. 가트너 연구 간행물은 가트너의 리서치 및 자문 조직(Research & Advisory organization)의 의견으로 구성되며 사실의 진술로 해석돼서는 안 된다. 가트너는 상품성 또는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에 대한 보증을 포함해 본 연구와 관련된 명시적 또는 묵시적 모든 보증을 부인한다.

보드 소개

보드(Board)는 비즈니스 성과를 가속화하고, 연속적인 계획(continuous planning)을 가능하게 하며, 자신 있고 정렬된 의사결정을 추진하기 위해 구축된 엔터프라이즈 계획 플랫폼이다. 보드는 기업 및 외부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을 통해 더 정확한 예측을 지원한다. 또한 단일 진실 공급원(Single Source of Truth)으로 재무와 운영을 통합한다. 그리고 모든 직무에 대한 AI 증강(AI-augmented) 경험을 통해 팀은 예측 가능하고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 결과를 위해 지속적으로 더 스마트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이것이 H&M, BASF, 버버리(Burberry), 토요타(Toyota), 코카콜라, HSBC를 포함한 비전 있는 글로벌 브랜드와 수천 개 기업이 복잡한 시장을 자신 있게 탐색하기 위해 보드를 신뢰하는 이유다. 자세한 내용은 www.boar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보드(Board)
제니 올린(Jennie Olean)
Jolean@boar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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