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KL- GKL재단 ‘이웃사랑실천상-GKL사회공헌상’ 수상자 26명 선정
금년에는 문화·관광분야 신설, 선행활동 확대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웃사랑실천상·GKL사회공헌상’은 일상 속에서 이웃을 향한 진정성 있는 실천을 펼친 시민을 발굴해 격려하고 연결하는 취지로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관광 및 문화 분야를 새롭게 신설해 선행범위를 확대해 운영했다.
지난 5월 7일(수)부터 후보자 추천접수를 시작한 결과 전국 각지에서 10대부터 8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선행을 펼치고 있는 226명의 후보자를 발굴했으며, 이 중 심사를 통해 진정성과 공익성, 확산 가능성을 갖춘 최우수 사례 4명이 ‘GKL사회공헌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GKL사회공헌상은 △대상 △행복나눔상 △사랑나눔상 △희망나눔상 각 1명으로 구성되며, 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 외 총 5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수상자와 가족, 추천인 등이 참석해 12월 12일(금) 서울 시청 프레지던트호텔 모차르트홀에서 개최된다.
GKL사회공헌재단은 누군가의 친절과 선행이 또 다른 사람에게는 큰 희망이 되는 순간이 있다며, 주변에서의 착한 실천을 발견하고 응원하는 문화가 더 널리 퍼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GKL사회공헌재단은 공기업 GKL에서 출연한 공익법인으로, 문화·관광분야 중심으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 분야로는 △관광 취약계층 여행기회 제공 △관광산업 고도화 지원 △사회공동체 건강성 기여에 부합한 세부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웃사랑실천상-GKL사회공헌상 사무국 소개
2025년 이웃사랑실천상-GKL사회공헌상은 ‘착한 사람’을 찾는 게 아니다. ‘착한 행동’을 더 많이 퍼뜨리는 일이다.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숨은 이웃을 추천받고 있다. 누군가의 소소한 친절이 또 다른 사람에게 큰 희망이 되는 그 찰나의 선행을 찾아내고, 널리 알리는 상이다. 거창할 필요는 없다. 우리 주변의 조용한 실천, 묵묵한 배려를 발견하면 된다. 작은 친절이 또 다른 친절을 부른다. 그리고 그것이 결국, 세상을 바꾼다.
웹사이트: https://gklawards.mycafe24.com
연락처
이웃사랑실천상-GKL사회공헌상 사무국
정경훈
070-4047-515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이웃사랑실천상-GKL사회공헌상 사무국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