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세계 인권의 날 맞아 ‘인권 주간’ 운영

보훈가족과 임직원들의 인권 친화 문화 확산

‘인권을 잇다, 마음을 나누다’ 캠페인 진행

원주--(뉴스와이어)--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세계 인권의 날(12.10.)’을 맞아 12월 둘째 주를 ‘보훈공단 인권 주간’으로 정하고 보훈가족과 임직원들의 인권 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인권을 잇다, 마음을 나누다’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보훈공단 인권 주간’에는 △보훈병원·요양원 이용 고객 인권 점검 △노사 공동 인권경영 실천 다짐 △국가인권위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 다양한 국민·임직원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12월 10일 세계 인권의 날에는 보훈공단 본사 임직원들과 노동조합 대표 및 협력업체 직원들의 참여 속에서 ‘인권다짐 집중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캠페인에서 인권경영 실천 문구를 작성하고 함께 나누며 인권 존중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보훈공단 윤종진 이사장은 “이번 보훈공단 인권 주간을 통해 보훈가족과 임직원들의 인권 감수성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인권경영 선도기관으로서 인권 친화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소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지는 공공기관이다. 의료·요양·복지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며, 전국에 걸쳐 전문 보훈의료기관과 복지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전문성과 따뜻한 돌봄을 바탕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다.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복지·의료 서비스 혁신을 통해 신뢰받는 기관으로 나아갈 것이다.

연락처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홍보실
구자경 실장
이메일 보내기

허두영 과장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