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의 ‘실전형 인재’ 육성, 부동산서비스기업 DB월드와 MOU 체결

현장 중심 실무교육과 연구 협력 분야서 지속적 교류 계획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총장 원종필)는 12월 17일 행정관 4층 대회의실에서 DB월드(대표이사 윤순균)와 부동산개발 분야 발전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건국대에서 원종필 총장, 신승우 부동산대학원장, 방기선 부동산학과 석좌교수, 홍권호 대외협력처장, 노승한 부동산대학원 부원장이 참석했으며, DB월드에서는 윤순균 대표이사, 임경미 상무, 신항범 상무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부동산개발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 기자재 지원 및 연구 협력 △건국대 학생들의 DB월드 개발 대상지 현장 실습을 통한 실무 경험 제공 △부동산개발 관련 연구 보고서 및 학술 자료 교류 △전문가 네트워크 협력과 세미나·워크숍·포럼 등 학술·실무 행사 공동 기획 및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DB월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동산 관련 수업을 위한 기자재 지원에 나서면서, 이를 위해 DB김준기문화재단을 통해 건국대에 2000만원을 기부했다. DB김준기문화재단은 DB그룹 설립자 김준기 회장이 1988년 출연한 공익법인으로, 학술 연구·교육기관 지원 등 다방면의 장학사업을 통한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건국대학교는 부동산과학원과 부동산대학원을 중심으로 국내 부동산 교육을 선도해 온 대학으로,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교육 체계를 통해 부동산 산업을 이끌 핵심 인재를 꾸준히 배출해 왔다. DB월드는 부동산개발·자산관리·컨설팅·골프장 운영 등을 수행하는 종합부동산서비스 전문기업으로, 풍부한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계를 이끌어 온 기업이다.

건국대 원종필 총장은 “이번 협약은 부동산개발 분야의 미래 인재 양성과 실무 혁신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한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현장 중심의 살아 있는 교육과 연구 협력을 통해 미래의 부동산 분야 인재들이 실질적인 역량을 키울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본부
최지희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