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업성과공유회’ 개최

장애인 삶의 변화를 만든 2025년, 성과로 공유하다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은 12월 19일(금) 성남시중원보건소에서 ‘2025년 사업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한 해 동안 복지관이 추진해 온 주요 사업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공유하고, 장애인의 삶에 나타난 실질적인 변화를 지역사회와 함께 되짚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재가장애인 및 복지관 이용 고객 90명을 비롯해 후원자, 자원봉사자, 직원 등 총 150명이 참석했다.

사업성과공유회는 2025년 복지관 주요 사업성과 보고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복지관 발전과 장애인 복지 증진에 기여한 후원자와 자원봉사자, 장애인에 대한 표창을 통해 감사와 존중의 의미를 나누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복지관의 성과가 이용자와 지역사회의 참여, 그리고 후원과 봉사를 통해 함께 만들어졌음을 공유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이용자 중심 서비스 품질 향상, 재가장애인 일상생활 지원 확대, 이동권 및 자립 지원 기반 강화, 장애인 맞춤형 서비스 고도화, 후원·자원봉사 네트워크 확장 등 2025년 복지관의 핵심 성과가 종합적으로 소개됐다. 또한 성남시장애인취업박람회, 장애인·노인 일상생활지원 보조기기 체험박람회, 고령장애인 통합돌봄 프로그램, 사람 중심 직업재활 및 장애 당사자 사회참여 확대 사업 등 대표 사업 사례를 통해 현장에서의 변화와 성과를 구체적으로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이용자는 복지관 프로그램을 통해 외출과 사회활동이 늘어나며 일상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그동안 받았던 지원이 어떤 의미였는지 오늘 성과공유회를 통해 다시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 후원자는 복지관의 사업성과를 직접 보고 들으며 내가 전달한 후원금이 어떤 사업에 사용되고 어떤 변화로 이어졌는지를 명확히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후원금 사용에 대한 투명한 공유를 통해 기관에 대한 신뢰가 더욱 높아졌고, 앞으로도 장애인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동반자로서 지속적인 응원을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한창경 관장은 “2025년은 장애인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현장에서 구현하고, 그 성과를 지역사회와 함께 공유한 의미 있는 한 해였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와 지역사회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장애인이 존중받는 일상을 만들어가는 복지관으로 지속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번 사업성과공유회를 계기로 2026년에도 지속 가능한 기관 운영과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통합적 복지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소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98년 개관해 지난 27년간 성남시 장애인과 가족을 위해 다양한 복지 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에서 장애인 복지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용 고객을 비롯한 많은 사람과 신뢰를 쌓아온 27년을 바탕으로 장애인과 가족이 스스로 주인이 돼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s://www.rehab21.or.kr/

연락처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팀
장미희
031-720-282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