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특장, 제주자치경찰과 AI 드론 특수차량 실전 배치
AI 기반 이동형 드론 관제 플랫폼, 제주서 전국 최초 자치경찰 실증 운영
이번에 투입된 차량은 AI 기반 드론 운용 시스템과 이동형 지휘·관제 기능을 하나로 결합한 차세대 특수차량 플랫폼이다. 기존의 고정식 관제 한계를 극복하고,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드론을 띄워 상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제주자치경찰단과 선진특장이 함께 진행하는 이번 실증은 전국 자치경찰 분야에 AI 드론 기술이 적용되는 첫 사례다. 최근 실시된 공개 시연을 통해 광범위한 지역을 AI 영상 분석으로 탐색해 수색 시간 단축, 상시 순찰 및 절도 예방 감시 강화, 인파 밀집 및 사고 위험 감지 시 즉각 지휘부 보고 등의 성과를 입증했다.
선진특장은 AI 드론의 성능만큼이나 이를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차량 플랫폼의 완성도가 중요하다며, 제주 치안 실증과 지자체 인파 관리 차량 도입을 계기로 공공안전 분야에서 AI 드론 특수차량의 표준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선진특장 소개
선진특장은 현대차의 특장차 OEM 제조업체다. 탑차, 믹서, 윙바디, 트레일러, 덤프, 활어운반차 등을 제조해 현대차에 납품한다. 1985년 희망운수 창업을 시작해 선진특장, 선진정공 등 중장비, 특장차 제조 종합 기업으로 확대 발전한 선진그룹의 일원이다. 2020년 6월부터 현대 포터 EV OEM 입찰 1위로 선정되는 등 특장 OEM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한다.
웹사이트: http://sunjinsv.co.kr/index.php
연락처
선진특장
권성우 대표이사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