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 광양로타리클럽 제11호 사랑의 집수리 준공식 진행
2025년 기획 취약계층 주거안정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사업 ‘사랑의 집수리사업’은 주거 환경이 열악한 저소득층이 주거공간 마련을 통해 일상적인 삶과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이날 준공식에는 신욱배 광양로타리클럽 회장, 김동극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이숙혜 옥룡면장, 이준재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장 및 관계자들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사랑의 집수리사업에서는 광양로타리클럽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사업비 2000만원을 부담해 기존 주택의 개축을 진행했다.
신욱배 광양로타리클럽 회장은 “회원들의 정성과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이 모여 주거 환경 개선이라는 뜻깊은 결실을 맺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로타리클럽의 봉사 가치를 바탕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 곁을 꾸준히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준재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장은 “이번 사업은 단순히 공간을 고치는 것을 넘어, 많은 분들의 관심과 배려가 모여 한 가정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과정이었다”며 “함께 뜻을 모아주신 광양로타리클럽 회원 및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포함한 모든 관계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로타리클럽은 2015년부터 광양장애인복지관과 협력해 11년째 어려움을 겪는 가정을 위한 주택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 소개
맑고 밝고 훈훈하게라는 관훈 아래, 광양장애인복지관은 모두가 차별 없이 누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애인의 자유로운 삶을 함께 만들어가는 복지관’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참여와 존중, 전문성의 핵심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복지관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감동·희망·행복이 공존하는 순간을 만들어가고자 한다. ‘함께하는 순간 감동, 함께하는 동안 희망, 함께할수록 행복’이라는 슬로건처럼,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포용적인 복지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 윤리경영을 이어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yswc.or.kr
연락처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
기획협력팀
김세희 사회복지사
061-761-443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