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영스토리’ 온라인 또래상담 7491건 달성… 디지털 기반 학교폭력예방 선도
양화중학교, 최우수 상담사 학생 시상… 친구들 고민에 건넨 위로 뿌듯하다는 소감 밝혀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양화중학교는 232건 상담을 진행한 학생을 우수 또래상담사로 선정했고, 여의도중학교는 총 1690건의 또래상담 실적을 기록하며 우수 운영학교로 선정됐다.
최우수 또래상담사로 선정된 양화중학교 학생은 선물과 상장 수여식을 통해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수상 학생은 소감으로 친구들의 고민에 꾸준하게 관심을 갖고 작은 격려와 위로의 말을 전한 것이 좋은 결과를 낳은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플랫폼을 통해 친구들과 고민을 나누고 위로와 격려를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이 뿌듯했다고 덧붙였다.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희경 센터장은 “올해 ‘영이 선발대회’와 푸드트럭 지원은 단순한 격려를 넘어 학생들이 건강한 또래 관계를 형성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최우수 또래상담사 및 우수학교 선정을 통해 영등포구학교폭력예방센터는 청소년 맞춤형 또래상담 사업의 성과를 알리고, 지역사회 내 학교폭력 예방 활동의 의미 있는 진전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한편 영등포구학교폭력예방센터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조례’ 제14조에 따라 설치·운영된다. 본 센터는 학교폭력 예방사업, 문제 개입 및 회복 지원, 예방 연구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 내 학교폭력 근절과 청소년의 회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개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근거해 설치된 기관으로, 사회복지법인 사랑의힘이 영등포구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상담기관이다. 영등포구 청소년들의 정신적·심리적 건강을 위해 상담, 매체치료, 학교폭력예방,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 및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이용방법은 전화 또는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또래상담 플랫폼 ‘영스토리’: http://youngstory.kr
웹사이트: http://www.young1318.com/
연락처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지원팀
정은정 팀원
02-6337-611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