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바이저시스템즈 AI 로봇 ‘버프’, 부산교육청 특수교육 홍보 대사로 활약
특수교육 현장에서 AI는 △학생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개별 맞춤형 지원을 가능케 하고 △신체적·환경적 제약으로 교육 기회가 제한되던 학생들에게 새로운 학습의 길을 열어주고 있다. 또한 △AI가 진단과 평가 등 보조 직무를 분담하면서 교사가 학생과의 상담 및 지도에 더욱 전념할 수 있게 돼 교육 현장의 효율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됐다.
부스에서는 언어 소통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보완대체의사소통(AAC) 기술도 소개됐으며, 로봇 ‘버프’는 AI가 학생들의 즉각적인 피드백을 유도하고 학습 흥미를 높이는 과정을 직접 시연했다.
이번에 투입된 AI 로봇 ‘버프’는 두 가지 방식으로 현장 대응 능력을 입증했다. 자동화 버전은 정형화된 안내 멘트로 반복 업무를 수행하며 인건비 절감 등 운영 효율을 극대화했고, 하이브리드 버전은 AI와 로봇 파일럿(사람)의 협업 모드로 원격 조종을 통해 즉각적이고 능동적인 대응을 제공했다. AI 기반의 스마트 상호작용은 물론 로봇이 직접 사진을 촬영하고 관람객이 원하는 스타일로 이미지를 편집해 다운로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특수교육 디지털관의 핵심 명소로 자리 잡았다.
황용국 블루바이저시스템즈 대표는 “특수교육 현장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전시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로봇이 직무를 학습해 맞춤형 응대를 수행할 수 있도록 기술을 고도화했다”며 “단순 배치를 넘어 실제 인력을 보조하고 업무 환경을 개선하는 실용적인 AI 로봇 보급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 소개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AI 기반 직접투자 솔루션 ‘하이버프’를 비롯해 AI 재테크, AI 면접, AI 로봇 파일럿 등 다양한 AI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금융당국 RA 테스트베드 1위, 뉴욕패밀리오피스 챌린지 우승, 오라클 이노베이션 챌린지 우승 등의 성과를 거뒀으며, 업계 최초 GS인증 1등급을 취득해 국내외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AI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highbuff.com
연락처
블루바이저시스템즈
마케팅팀
이보윤 차장
1855-4549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