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유망 반도체 기업과의 비즈니스 기회 열린다… EU 비즈니스 허브 ‘반도체 코리아 2026’ 개최

반도체 기술 분야 유럽 기업과의 1:1 B2B 미팅을 통해 ‘비즈니스 협력 기회 모색’

칩 설계·제조, 소재·장비, 테스트 패키징, 첨단 전자 및 AI IoT 모빌리티 등 산업 동향 파악 및 기술 혁신 논의의 장 마련

서울--(뉴스와이어)--EU 비즈니스 허브(EU Business Hub)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반도체 코리아 2026(Semiconductors Korea 2026)’ 전시 상담회가 오는 2월 11일(수)과 12일(목) 양일간 코엑스 인근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개최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소노펠리체 컨벤션 루비홀에서 개최되는 ‘비즈니스 전시회’에는 칩 설계·제조, 소재·장비, 테스트 패키징, 첨단 전자 및 AI, IoT, 모빌리티 등 반도체 전 분야를 아우르는 50개의 유럽 유망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이 참가해 최신 반도체 기술 및 혁신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전시회를 통해 EU 비즈니스 허브는 한국 기업들이 유럽 기업의 제품, 솔루션,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1:1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협업 가능성을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월 11일(수) 오후 롯데호텔 월드에서는 주한 유럽연합(EU) 대표부가 주관하는 ‘비즈니스 네트워킹 리셉션’이 열릴 예정이다. 유럽과 한국 기업들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반도체 산업의 혁신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되며, 국내 주요 산업계 인사들도 초청될 계획이다.

또한 13일에는 ‘반도체 코리아 2026’에 참여하는 유럽 기업들이 직접 ‘세미콘 코리아 2026(SEMICON Korea 2026)’ 컨퍼런스에 방문한다. 이는 국내 참가 기업들이 자사 부스로 유럽 기업 관계자들을 초청해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실질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반도체 코리아 2026에 참여를 희망하는 국내 유관 기업 및 기관은 규모에 상관없이 사전등록 폼을 통해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해당 웹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시, 참여 예정인 유럽 기업 목록을 확인하고 기업과의 미팅에 관심을 표명할 수 있다. 비즈니스 미팅 시에는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기 위한 전문 통역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EU 비즈니스 허브는 앞서 ‘디지털 솔루션 코리아 2024’와 ‘헬스케어·의료기기 코리아 2025’, ‘녹색 저탄소 기술 코리아 2025’를 통해 디지털 솔루션, 헬스케어, 그리고 그린 테크 산업 분야에서 유럽과 한국 기업 간 실질적인 비즈니스 협력 기회를 성공적으로 지원한 바 있다. EU 비즈니스 허브는 이번 ‘반도체 코리아 2026’을 포함해 앞으로 예정된 7회의 전시 상담회를 통해 유럽과 한국 기업 모두에게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전략이다.

웹사이트: https://korea.eubusinesshub.eu/ko

연락처

EU 비즈니스 허브
커뮤니케이션 담당
신다정 대리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