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부사장에 나디아 코크니 선임
코크니 부사장은 스포츠, 패션, 라이프스타일 산업 전반에 걸쳐 선도적인 글로벌 브랜드를 형성하고 혁신해 온 깊이 있는 국제적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코크니 부사장은 JD스포츠(JD Sports), H&M, 아디다스(adidas),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에서 고위 리더십 직책을 역임했으며, 최근에는 휴고 보스(Hugo Boss)에서 글로벌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수석부사장으로서 대규모 브랜드 혁신(transformation)과 디지털 가속화를 주도했다.
마리아 발데스 CBO는 “코그니 부사장은 전략적 명확성, 창의적 탁월성, 문화적 관련성을 통해 현대적인 글로벌 브랜드를 구축하는 검증된 능력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마케팅 리더”라고 평가했다. 이어 발데스 CBO는 “코그니 부사장 선임은 우리가 제품 창조와 스토리텔링을 더욱 긴밀하게 연결하는 중요한 시점에 이뤄졌다. 코그니 부사장의 리더십은 우리가 전 세계적으로 더 선명한 제품 내러티브, 더 강력한 브랜드 열기, 더 깊은 소비자 연결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크니 부사장 선임은 브랜드 마케팅, 제품, 크리에이티브 디렉션, 혁신, 고투마켓(Go-To-Market)을 마리아 발데스 CBO가 이끄는 단일 글로벌 조직으로 통합하기로 한 최근 결정에 따른 후속 조치다.
나디아 코크니 부사장은 “브랜드에 있어 매우 고무적인 시점에 푸마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 푸마는 강력한 헤리티지와 스포츠, 문화, 퍼포먼스의 접점에서 선도할 수 있는 명확한 기회를 갖고 있다. 마리아 및 전 세계 팀과 함께 소비자에게 영감을 주고 푸마의 다음 성장 단계를 가속화할 대담하고 의미 있는 스토리텔링을 전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크니 부사장은 새로운 기회를 위해 푸마를 떠나는 리샤르 테시에(Richard Teyssier)의 후임이다.
푸마 소개
푸마(PUMA)는 신발, 의류, 액세서리를 디자인, 개발, 판매, 마케팅하는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이다. 75년 이상 동안 푸마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선수들을 위한 ‘빠른 제품’을 만들어 스포츠와 문화를 끊임없이 발전시켜 왔다. 푸마는 축구, 러닝 및 트레이닝, 농구, 골프, 모터스포츠 부문에서 퍼포먼스와 스포츠 스타일의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제공한다. 유명 디자이너 및 브랜드와 협력해 스포츠의 영향력을 스트리트 컬처와 패션에 접목하고 있다. 푸마 그룹은 푸마, 코브라 골프(Cobra Golf), 스티치드(stichd)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회사는 120개국 이상에 제품을 유통하며, 전 세계적으로 약 2만 명의 직원을 두고 있고,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에 본사가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about.puma.com/
연락처
푸마(PUMA)
기업 커뮤니케이션
로베르트-얀 바르투넥(Robert-Jan Bartunek)
robert.bartunek@pum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