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웨어, 전세계 GSM진영 공략

뉴스 제공
인프라웨어 코스닥 041020
2005-12-01 09:29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유일의 WAP 브라우저 전문기업 인프라웨어(대표 강관희)는 오늘(1일) GSM 휴대폰 제조사 이노스트림(대표 임기종)과 전세계 GSM 단말기 시장공략을 목적으로 로열티베이스의 기술지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05년을 수출원년으로 선언한 인프라웨어는 전세계 휴대폰시장의 70%를 점하고 있는 GSM 단말기 선점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있다.

이러한 전략의 하나로 추진된 이번 이노스트림과의 계약은 이노스트림이 인프라웨어의 WAP브라우저인 「임바이더(Embider)」가 탑재된 GSM 휴대단말기를 국내 최초로 출시, 전세계 GSM 시장석권이라는 원대한 포부를 달성하기 위해 전격 이뤄졌다.

이번 계약으로 인프라웨어는 이노스트림으로부터 연간 로열티베이스의 라이센스를 받게 되며, GSM진영인 유럽을 비롯한 동남아, 중국에 이르기까지 해외진출지역이 확대될 전망이다.

이번 양사의 협력개발로 국내 최초의 토종 브라우저가 탑재된 수출향 GSM단말기는 이르면 내년 2월 첫 선을 보일 예정이며, 예상 매출수량은 50만대에서 100만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써 인프라웨어는 지난 10월 임바이더가 탑재된 중국 차이나유니콤향 CDMA 단말기 상용화 성공에 이어 이번 GSM 단말기 브라우저 탑재까지 성공한다면, 그동안 목말라했던 수출 물고가 한꺼번에 터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계약의 의미에 대해 인프라웨어 강관희 대표는 "이번 계약으로 인프라웨어는 국내 최초 GSM 단말기향 브라우저 상용화의 발판을 마련했으며, 유럽, 동남아시아에서의 성공적인 레퍼런스 확보로 전세계 70% 이상의 GSM 단말기 시장을 넘볼 수 있는 희망이 생겼다" 며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으로 현재 국내 대기업 단말제조사와 추진중인 GSM관련 협력건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인프라웨어는 2002년 WAP 브라우저 국산화에 성공하면서 2003년 LGT, 2004년 SKT의 표준 브라우저로 채택되어 사실상 국내 WAP 브라우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인프라웨어 개요
인프라웨어는 1997년에 설립된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인프라웨어에서 개발한 상업 오피스 소프트웨어 폴라리스 오피스는 전 세계 9억대 이상의 스마트폰에 탑재되었던 프로그램이다.

웹사이트: http://www.infraware.co.kr

연락처

이지은 과장 02-2140-4212 / IR큐더스 한정선 과장 011-686-227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