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매트릭스-퍼플렉시티, 기관 리서치에 AI 기반 탐색 기능 도입 위해 파트너십 체결

규제된 리서치 환경에 AI 통합하는 블루매트릭스의 ‘거버넌스 우선’ 접근방식을 유지하면서 AI 지원 리서치 구현

더럼, 노스캐롤라이나 &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토마 브라보(Thoma Bravo)가 투자한 자본시장 콘텐츠 퍼블리싱 기술 분야 글로벌 리더 블루매트릭스(BlueMatrix)는 퍼플렉시티(Perplexity)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블루매트릭스의 거버넌스 기반 권한 인식(entitlement-aware) 프레임워크를 활용하는 기관 투자자에게 AI 기반 리서치 및 발굴(discovery)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접근 권한이 있는(entitled) 브로커 리서치가 퍼플렉시티 엔터프라이즈(Perplexity Enterprise) 사용자에게 제공된다. 이로써 바이사이드(buy-side) 전문가들은 실시간 재무 데이터, 어닝 콜 녹취록, 심층 리서치 도구 등 퍼플렉시티의 광범위한 기능과 함께 자신이 구독 중인 리서치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게 됐다. 투자 전문가와 리서치 담당자는 기존 데이터 소유권, 접근 권한, 컴플라이언스 구조를 변경하지 않고도 자연어를 사용해 관련 인사이트를 찾을 수 있다.

바이사이드 팀이 리서치 종합 및 분석을 위해 AI 도구에 점점 더 의존함에 따라 블루매트릭스를 통한 공식 통합은 비정형적이고 통제되지 않던 사용 방식을 출처 표시와 권한 규정을 준수하는 컴플라이언스 기반의 배포 시스템으로 전환해준다. 리서치 기업 입장에서 이번 파트너십은 바이사이드 클라이언트에 대한 가시성을 높여 콘텐츠에 대한 완전한 통제권을 유지하면서 AI 기반 탐색 경험 내에서 입지를 확보할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을 제공한다. 또한 리서치 제공업체는 투자자가 자사 분석 내용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 가장 많이 묻는 질문 유형, 그리고 그 결과를 AI 지원 워크플로에 통합하는 방식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얻게 된다.

블루매트릭스는 리서치 제공업체를 대신해 접근 권한을 설정(provisioning)하여 기존 계약을 맺은 클라이언트만 해당 회사의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자사 고유의(proprietary) 리서치는 완전히 보호되며 AI 모델 학습에 사용되거나 기관 경계 밖으로 유출되지 않는다.

패트리시아 호로탄(Patricia Horotan) 블루매트릭스 최고경영자(CEO)는 “블루매트릭스의 우선순위는 클라이언트가 출처 표시, 통제권, 유연성을 유지하면서 AI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 말했다. 호로탄 CEO는 이어 “퍼플렉시티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은 퍼플렉시티의 정확성 중심 리서치 도구 제품군과 함께 투자자와 리서치 담당자에게 AI 지원 탐색 기능을 제공한다. 리서치 제공업체에게는 블루매트릭스에 기대하는 거버넌스와 데이터 우선, 모델 중립 전략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결정적인 순간에 고객에게 인사이트를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드미트리 셰벨렌코(Dmitry Shevelenko) 퍼플렉시티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는 “블루매트릭스는 자본 시장 기술 분야의 확실한 리더이며, AI 혁신을 금융기관과 리서치 담당자가 요구하는 엄격한 거버넌스 표준에 맞추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셰벨렌코 CBO는 이어 “이번 파트너십은 AI 기반 검색이 어떻게 접근 권한이 있는 리서치 콘텐츠에 대한 활용성을 높이고, 투자 전문가들이 질문에서 인사이트로, 인사이트에서 의사결정으로 더 빠르게 나아가도록 도울 수 있는지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파트너십의 초기 파일럿 단계에서 소수의 얼리 어답터 기업이 AI 지원 워크플로를 탐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바이사이드 전문가들은 ‘이 발행사(issuer)의 실적 발표 후 우리 브로커들은 뭐라고 말하고 있는가?’와 같은 자연어 질문을 할 수 있으며, 블루매트릭스와 퍼플렉시티의 광범위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소스를 통해 이미 구독 권한을 보유한 리서치를 기반으로 출처가 명시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주요 사용 사례에는 발행사 모니터링, 실적 발표 및 이벤트 후속 조치, 주제별 리서치가 포함된다. 블루매트릭스는 리서치 저작(authoring), 컴플라이언스, 권한 관리를 위한 안전한 기록 시스템 역할을 하고, 퍼플렉시티 엔터프라이즈는 심층 리서치를 위한 AI 기반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통합 및 보안 검토 후 비공개 베타(private beta)가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 기업의 피드백은 확장된 권한 시나리오, RIXML과 같은 메타데이터의 심층 활용, 향상된 참여 보고 등 향후 기능 구현에 반영할 예정이다.

블루매트릭스 소개

블루매트릭스(BlueMatrix)는 1000여 개 금융 기관이 신뢰하는 자본 시장 콘텐츠 퍼블리싱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다. 블루매트릭스의 보안 플랫폼은 저작, 컴플라이언스 및 배포를 간소화하여 자본 시장 전반에 걸쳐 더 스마트하고 빠른 협업을 촉진한다. 1999년에 설립되고 토마 브라보(Thoma Bravo)가 투자한 블루매트릭스는 더럼(본사), 뉴욕, 런던, 파리, 에든버러, 오클랜드, 티미쇼아라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bluematrix.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퍼플렉시티 소개

퍼플렉시티(Perplexity)는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실시간으로 정보를 수집해 인라인 인용과 함께 질문에 정확히 답하고, 심층 리서치 등을 수행하는 AI 기반 답변 엔진이다. 퍼플렉시티 엔터프라이즈(Perplexity Enterprise)는 독점 데이터와 신뢰할 수 있는 공개 소스를 통합하는 AI 보조 리서치 워크플로에 대한 안전한 조직 인식(organization-aware) 액세스를 제공한다. 2022년에 설립된 회사의 미션은 전통적인 검색 엔진과 AI 기반 인터페이스 간의 격차를 해소해 세계의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것이다. 퍼플렉시티는 매주 전 세계적으로 1억5000만 개 이상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퍼플렉시티는 앱 스토어와 온라인(www.perplexity.ai)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bluematrix.com/www3/Home.act...

연락처

블루매트릭스(BlueMatrix)
미디어 문의
에밀리 오브라이언(Emily O’Brien)
emily@getepic.io

블루매트릭스/퍼플렉시티 문의
sales@bluematrix.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